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가장 핫한 댓글은?
- 이게 비교가되나 penn state지.. spk가 비빌 수준이 안되지
7 - 맞는말인데 쓸모없는말 느낌..
당장 학벌이 의미없다는 쿨내나는 이 글부터 별 내용은 없으면서 '미국에서 박사하는' 본인의 학벌은 제목 맨앞에 들어가있네요..
16 - 미박중인데 공감함
14 - 미국 박사대우가 아주 개판입니다. 박사도 엄청나게 많고요 전세계에서 박사들이 포닥하려고 몰려듭니다. 교수임용은 특정 신규 과가 아닌이상 힘들고요. 전문박사 (PharmD, DPT, PA, DNP, OTD, Chiropractor, 약사, 물리치료사, 수술의사보조, 간호사, 작업치료사, 카이로프락터 등 2년~3년 걸리는 연구 박사 아니신분들도 밖에선 박사라고 하고다니십니다) 특히 한국 어르신들이 PhD 랑 Doctorate professional 이랑 별 구분 못하십니다. 미국 박사는 몇년 기약이 있는것도 아니고 중도포기 많이 해요. 술자리 나가면 절반이 박사입니다. 박사끈내도 문과나 순수과학쪽은 할일이 없고요 응용과학이나 회사 취직 가능합니다. 회사에서도 월급은 경영과 학부졸업생이나 비슷하고요, 연구에 연자도 모르는 경영학 석사가 머리 꼭대기 위에서 시키는 대로 연구비 끊어지기도 하고 프로젝트가 사라지기도 하고 개판입니다.
10 - 대학원 시스템상 전세계 어딜가도 똑같습니다.
25 - 전세계 어디를 가더라도.. 하물며 테뉴어를 받지못해 이직하는 경우가 매우 흔한 미국에서도 저런 통보식 사례는 매우 흔합니다. 동료 교수에게도 이직이 확정된 이후에 이사하기 직전에 통보하는 마당에 비밀을 유지할지 아무도 모르는 대학원생에게 미리 애길한다? 교수의 입장에서 생각해보면 자살골 정도의 행동입니다. 이사와 함께 자제분이 있으면 학교를 옮겨야하니깐 가족에게만 몰래 애기를 해두는 정도죠. 전혀 섭섭한 마음을 가지지 않으셔도 됩니다. 오히러 교수님께서 글쓴이에게 섭섭한 마음이 있으실 수 있으니, 1안으로 최대한 협조를 하면 오히러 그 이후에 적합한 보상을 해주시려고 노력하실 것 같습니다. 한가지 분명한 사실은 교수님께서 낮은 곳으로 이직하진 않으실게 자명하니, 능력이 충분히되시는 분이시고 점점 더 몸값이 오를 것 같으니 현명하게 편승하셔서 이득을 챙기시면 추후에 좋아지실 것 같습니다. 제가 글쓴이의 케이스라고 생각하면 당장엔 답답하고 짜증이나시겠지만 지도교수님을 어떻게 잘 활용할까라는 고민을 시작하신다면 매우 흥미로운 상황이긴합니다. 왜냐하면 누가봐도 교수님이 미안해하고 불편한 상황이니깐요
16 - 빚 없는거에 감사해야죠
17 - 1,2 제안한 게 도대체 무슨 문제가...?
다른 원하는 옵션이 있었던건가요?
6 - 조금만 검색해도 부정선거 증거가 확실한데?
솔직히 나 극우인데 계엄은 생각없이 한 짓이고 선 넘었다고 생각하지만 민주당이 정권 잡으면 민생 더 어려워지지, 특히 가방끈 길어서 연구밥 먹거나 대기업들은 특히 더.
차라리 연말 대국민 담화로 계엄을 하려고 했던 이유에 대해 하고 싶은말을 길게 나열 하고 호소했으면 어땠을까 너무 너무 아쉽지.
11 - 님이 시대에 뒤떨어진 거겠죠
11
실제로 인도인 박사, 포닥 때문에 나가고싶은 1인 으로서 역차별 포인트 풀겠습니다.
2020.08.02
전 실제로 외국인 역차별이 있는 대학원을 다니는 대학원생입니다. 실험실에 인도인들이 매우 많으며 부조리하다고 느낀 썰을 몇가지 풀겠습니다.
1. 과제 관리 및 과제 따오기
--> 외국인들에게 과제 관리를 전혀 안시킴. 과제도 한국인이 따옴. 교수는 한국어 작성이니까 한국인 시킨다는데 월급을 더주진 않음. 과제 관리를 하면, 돈관리, 목표치 달성을 위한 계획, 발표 ppt, 연차 보고서, 중간 보고서 등 서류 작성으로 밤샘 근무. 하지만 외국인은 과제 관리할 동안 놀거나 공부, 집가서 자기만의 시간을 즐김.
2.집 구해주기
--> 이 곳은 미국이 아니라 영어로 해결되지 않는다고 하지만, 이에 따라 받는 스트레스가 극심함. 집에 무슨 문제가 있으면, 집주인이나 외국인은 나한테 연락함. 얼마전엔 쓰래기 무단투기 벌금도 내가가서 내줌.
3. 휴가
--> 인도인들은 1년에 한번씩 집에 다녀옴. 거의 한달 동안 다녀옴. 한달동안 유급 휴가. 한국인 쉴때, 같이 쉬고, 보너스로 집 다녀오라고 한달동안 보내줌.
4. 논문 뺏기
--> 인도인들은 아무래도 한국인들보다 영어를 좀 잘한다고 느껴서 그런지 석사 졸업후, 리비전 논문을 인도인에게 맡김. 마지막에 인도인이 리비전하고 1저자를 자기이름 씀. 얼마전에 연구실에서 이러한 일이 날뻔했지만, 교수와 포닥이 이를 저지함. 학생 개인 폴더에서 데이터를 빼가는 경우도 있음.
5. 학회
-->해외 학회인데, 학회 등록을 한국인이 해줘야함....나는 석사야...나도 몰라 임마...학회 홈페이지는 영어인데, 혹시 혼자 해볼생각은 안하니...?
6.여권
--> 집가는 비행기는 좀 알아서 끊어라!
물론 이 외에도, 더 있지만 지금 생각나는거만 추려봤습니다.
밑에 외국인에 대해서 얘기해서 갑자기 열받아서 써봤습니다. 일단 저희 연구실은 한번 호의를 보이면 호구됩니다.^^
-
51 57 19649 -
62 33 59853 -
121 26 35966 -
16 12 6367
한국 대학원과 외국 대학원 문화차이 김GPT 6 21 5632
한국교수의 단상 김GPT 71 54 14019
외국인 대학원생 원래 이런가요; 김GPT 20 24 6490
외국인 박사 후 연구원의 만행 썰 김GPT 19 22 6703
미국 박사 중국인 교수님 랩실 김GPT 3 21 5108
연구실 뚝딱이가 되지 않기 위한 방법 명예의전당 314 19 54547
박사 8학기 자퇴... 2년뒤 후기 명예의전당 408 33 66262-
309 68 87359
아무개랩 게시판에서 핫한 인기글은?
아무개랩 게시판에서 최근 댓글이 많이 달린 글
🔥 시선집중 핫한 인기글
최근 댓글이 많이 달린 글
2020.08.02
2020.08.02
2020.08.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