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현재 광명상가인가경 라인으로 4학년 1학기 마친 학생 입니다. 다름이 아닌 인공지능 분야 컨택과 관련하여 질문을 드리고자 글을 작성했습니다. 먼저 저의 구체적인 상황을 말씀드리자면,
[연구실에서 쌓은 실적] - 연구 주제 분야 산학과제 3건 진행 (메인 개발 2건, 서브개발 1건) - 연구 주제 분야 탑티어 컨퍼런스에 논문 제출하여 언더리뷰인 상태 (앞공1) [개인적으로 쌓은 실적] - 성적 4.05/4.5 (1전공 반도체통신 4.0/4.5, 2전공 인공지능 4.5/4.5) - 연구 주제 분야 캐글 은메달 1개 - MLOps를 포함하는 인공지능 프로젝트 3건 리드 및 개발 - 교내 상 3개 교외상 2개 수상 - 중소기업에서 방학동안 연구 주제 분야 MLOps 관련 체험형 인턴십을 진행 (체험형이지만 유의미한 업무는 많이 했습니다)
제 상황은 다음과 같으며, 25년 1학기 대학원 석사 진학을 희망하여 컨택을 준비중입니다. 현재 3개의 대학교를 관심에 두고 있는데, 홈페이지를 통해 다음과 같은 정보를 파악했습니다. - S 대학교는 인턴 권장 (이미 3개월정도 먼저 시작한 인턴 3명정도 있음) (관심 연구분야와 핏함), - Y 대학교는 인턴 언급 X (관심 연구분야와 핏함), - P 대학교는 인턴 언급 X (연구분야와 핏하진 않음),
질문 드리고 싶은 점은 1. S대 서류와 면접은 개인 역량이라는 것을 확인했는데, 위 스펙으로 가능할지 여쭙고 싶습니다. (보통 서류 점수 반영시 프로젝트 경험이나 논문 제출 경험도 가산이 되는지도 궁금합니다.) 2. S 대 컨택하여 올 방학부터 인턴을 진행할 경우, 가산점은 되지만 확답을 받을 순 없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이 경우에 Y, P 대학교의 컨택을 동시에 진행해도 괜찮은 부분인지 궁금합니다. 3. S 대 인턴활동을 병행하며 Y, P 대를 컨택했을때 인턴을 요구한다면 어떤식으로 반응을 해야할지도 막막하여 질문드립니다. 4. S 대 인턴활동 시 여름방학 + 4학년 2학기 내내 활동할 수 있고 산학과제 투입 및 실적을 낼 수 있을 것 같긴 하지만, 학벌 차이와 인턴 경험도 더 많은 인턴 3명을 이겨낼수 있을지 궁금합니다. (석박사님들께서 인턴 평가를 하신다고 하는데, 오래 계셨던 분들에게 팔이 안쪽으로 굽진 않을지 ㅠㅠ) 5. S 대 데이터 사이언스 대학원의 경우 컨택이 입시에 어떤식으로 유리하게 작용하는지도 여쭤보고 싶습니다.
기타. 김박사넷에 처음 질문을 드려 제 상황을 꽤 구체적으로 언급했는데, 이후 질문에서는 어느정도로 설명드리면 좋을지도 의견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긴 장문 읽어주셔서 감사드리며, 어떠한 피드백도 겸허히 받아드리겠습니다.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5개
2024.06.26
연구실 실적이라는게, 연구실에서 본인이 참여한 실적을 말하는 건가요? 아니면 본인이 몸담고 있던 연구실의 실적을 말하는 건가요?
2024.06.26
대댓글 1개
2024.06.26
대댓글 2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