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2학년이 랩실 면담을 한다고 하면 교수님이 긍정적으로 바라봐주실까요?

2024.05.11

7

759

안녕하세요. 서울권 화학과 재학 중인 2학년입니다.

타 대학교 하계 랩실 인턴에 참여하고 싶어 교수님께 CV, 자기소개서, 성적증명서와 함께 면담 메일을 보내니
'관심을 가져줘서 고맙다.', '편한 시간에 오피스 찾아와서 면담해라' 답변 받았습니다.

궁금한 건 두 가지정도 있습니다.

먼저 2학년이 컨택?과 비슷하게 연구실에 들어오고 싶다고 하면 당연히 더 늦게 오라고 하실 줄 알았는데 당연스레 받아주신 게 아직도 신기합니다. 2학년이 하계 연구에 들어가서 잘 따라갈 수 있을까 걱정이 많이 됩니다.
원래는 3-1에 미국/유럽 교환학생을 준비 중이라 여름 방학 때 영어 자격증을 확실하게 따놓을려고 했는데(이미 점수는 있습니다.) 만약 면담이 긍정적이라면 교환학생보다 랩실에 들어가서 경험을 쌓는 게 더 이상적일까 궁금하네요.

두 번째로, 인턴 랩실 면담에서 어떤 질문을 대비해가야 할지 감이 잡히지 않습니다.
아직 2학년이고 전공 수업을 듣기 시작한지 한 학기도 되지 않았기 때문에 제가 분명하게 진로를 잡은 건 유기화학을 하고 싶다일뿐, 어떤 촉매 반응을 연구하고 싶다~, 어떤 유기 작용기를 합성하는 연구를 하고 싶다~, 이런 구체적인 방향성을 정하지 못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분명하게 유기화학 랩실에서 대학원을 딸 분명한 목표를 정했기 때문에 조금은 이르지만 2학년 때부터 랩실 경험을 쌓고자 하는 것입니다. 이러한 이유로도 랩실에 들어가서 연구에 참여하거나 혹은 함께 논문을 읽는 걸 허용해주실지 모르겠습니다. 이를 면담 때 사실대로 말씀드리는 게 좋은지 아니면 그래도 연구분야를 정해서 가야하는지도 조언 받고 싶습니다.

이외에도 인턴 면담 때 준비해 가야 할 조언 같은 것들이 있으면 짧게라도 좋으니
도움을 주신다면 겸허히 받아들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7개

2024.05.11

2학년이면 그냥 맘편히 인턴생활하시면 됩니다.
아무도 큰 기대안해요.
선배들 잡다한거 도와주고 랩실분위기, 랩실연구현황이 어떤지만 파악하시면 할 수 있는거 다한겁니다.

교환학생는 교수님이랑 상담해보셔요.
진학의사만 밝히시면 큰 문제안될듯요.

2학년이면 그냥 관심학문랑 분야정도 준비하시고 전공공부만 잘 해가시면 될듯 싶네요.

연구참여는 근데 방학때잠깐 인턴하시는거잖아요?
너무 큰 업무를 주시진 않을꺼고 기초적인거 부터 시키실텐데 기본다진다는 마음가짐으로 가세요.
너무 의욕이 과다하면 선배들 피곤해 합니다.
사바사긴한데, 공부안하고 대충 시간 테우는 선배들에게 의욕과다를 보이면 피곤해집니다.
군대생활이랑 같습니다.
처음 나사는 엄청 쪼여놓고 적당히 풀면 됩니다.
쪼이기가 힘들어서 그렇지...

연구분야는 관심분야만 조사해서 가세요.
되도록이면 그 랩실이 하고 있는 테마면 더 좋겠지요.

2024.05.12

솔직히 매우 비효율적 아무것고모르고 그냥하는거랑 알고하는거랑 매우다름 보통의 일학년이면 기초수학만 한건데

2024.05.12

2학년이면 그냥 잡무 시키면서 무급노동 시킬생각일듯 좋은 교수님이라면 보고 심부름 좀 하면서 눈으로 좀 배워라 정도? 컨택은 절대 아님 뭘보고 2학년 아무것도 모르는 애를 컨택함

대댓글 2개

해당 댓글을 보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하기

해당 댓글을 보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하기

해당 댓글을 보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하기

해당 댓글을 보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하기

댓글쓰기

게시판 목록으로 돌아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