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가장 핫한 댓글은?

대학원 자퇴 고민됩니다.

2022.09.01

6

1667

현재 YK의 K대학원 석사 1학기를 마치고 2학기에 들어가는 상황입니다.

대학원에 와서 나름 열정을 가지고 합성도 하고 다른 사람들 퇴근할 때 부족하다고 생각하고 남들보다 느리다고 생각이 되서 밤 새서 할 때도 많았습니다.

그런데 계속 합성하는 과정이나 마지막 파이널 합성 부분에서 지속적으로 실수를 하게 됩니다.

그래서 계속 쳇바퀴 굴러가듯이 처음부터 계속 합성만 지속적으로 하다가 1학기와 방학이 지났습니다.

오늘 딱 다른 포인트지만 또 실수하게 되면서 내가 이 분야나 실험하는데 처음부터 단추가 잘못 된 것만 같은 생각이 듭니다.

저희 랩은 물질을 합성에서 그 물질의 성질을 보는게 메인포인트인데 계속 합성만 하고 있네요

학교를 자퇴하고 다시 다른 랩실을 알아보던지 아니면 대학원을 지속적으로 다녀야할지 진지하게 고민이 됩니다. 앞으로 취업 부분에서는 가업 일을 부모님과 같이 하면서 보낼 것 같습니다 (공학계열)

진지하게 계속 대학원 이 랩실에서 있다보면 아무것도 못하고 결국 계속 되는 불안함과 지내야할 것 같은데 어떻게 해야할지 선배님들의 조언을 구합니다.

참고로 실험에 대한 열의는 있어 대학원을 다시 재진학하는 것은 좋습니다만 이미 이 랩실에서 처음부터 잘못된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선배님들의 조언 부탁드립니다.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6개

2022.09.01

다른 랩 고고

2022.09.01

저 석사 1학기 때 생각나네요
저도 합성이 계속 안되서...
선배들한테 욕 먹어가면서 너무 힘들었네요...
계속 자퇴 생각하다가 어느덧 막학기 차 입니다
아직 1학기시면 좀 더 해보시다가 정 아니다 싶으면 다른 곳 가는 것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힘내세요

IF : 5

2022.09.01

실수는 누구나 합니다만, 계속 똑같은 실수를 한다는건
1) 그 실수에 대한 복기가 충분히 효과적으로 이루어지지 않았던가,
2) 그 작업 수행에 관련된 정말 치명적인 문제가 있던가 (아예 그 일을 하지 말아야 할)
둘 중 하나일 것 같습니다.
자세한 사정은 모르겠으나 1은 다른 랩을 간다고 될 문제가 아니라, 앞으로 어디서 뭘 하시든 일단 여기서 해결부터 해보셔야 할 태도 내지는 일에 대한 접근 방식의 문제가 아닐까 싶네요. 이럴 땐 다른 사람이 보는 나의 문제점, 선배들의 조언같은 것들이 도움이 됩니다.

해당 댓글을 보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하기

해당 댓글을 보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하기

해당 댓글을 보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하기

댓글쓰기

게시판 목록으로 돌아가기

김박사넷의 새로운 거인, 인공지능 김GPT가 추천하는 게시물로 더 멀리 바라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