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수님이 탑 컨퍼에 내는 걸 목표로 하는데 또 떨어질까봐 걱정입니다.

2022.08.12

5

2571

컴공 석사인데 이미 작년 해당 컨퍼런스에 냈다가 Reject을 당했거든요.

이후로 더 보강해서 살짝 낮은 티어의 컨퍼런스에 냈는데 거기선 거의 Reject 수준의 리뷰가 포함된 Major Revision을 받았구요.

그리고 Revision 내용을 보강해서 다시 내려다가 완성도가 높지 않아서 Deadline을 못 맞췄습니다.

그러다 보니 벌써 1년이 지나 같은 탑 컨퍼런스에 다시 내게 되었네요...

이 쯤 되니까 제가 한 연구이지만 회의가 들기 시작하더군요. 이게 탑 컨퍼를 낼 수 있는게 맞나 싶어서요.

지도교수님이나 공저자(교수) 분은 정말 실력이 좋으신 분들인데

제가 그 분들을 믿지 못하는 건지 갈수록 제 연구에 대한 회의감이 생깁니다.

교수님도 이 연구가 의미가 있고 충분히 가치가 있으니까 조금이나마 계속 신경 써주시는 거라고 생각했지만,

저는 관련 분야에서 비슷한 논문이 나올 때마다 숨이 턱턱 막힙니다. 제 연구가 곧 Outdated 일 것 같아서요 ㅠㅠ

이런 걱정을 대놓고 말하기는 뭐한게 오히려 논문 라이팅에 있어서 분위기를 저해할 것 같아서 말이죠...

교수님이 이 연구에 대해 솔직하게 어떻게 생각하시는 지 궁금하기도 해요.

제가 걱정되는 건 교수님이 이 연구를 계륵처럼 생각하실 것 같다는 거기도 하구요.

저도 이 연구를 계속해서 잡기는 어려운 상황이라 계속해서 불안감이 밀려오는 것 같습니다 ㅠㅠ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5개

2022.08.12

저희 지도교수님이 하신말씀이 있죠. 좀만 내용 더 추가하려다가 논문제출을 질질끌다보면 다음과 같은 문제가 생긴다.
1. 논문이 쏟아져나오는 시대다보니 조금만 늦어져도 해당 연구가 더이상 좋은연구가 안될수도있다.
2. 무엇보다 본인이 본인연구에 대한 자신감이 떨어지게 된다.
그래서 저희는 교수님께서 최대한 논문을 시간정해서 반드시 제출하려는 습관을 가져야 된다고 합니다.
저도 2번을 겪은적이 있는데, 저는 당시 관련분야 최신논문들을 전부 읽어보고, 아직도 내 연구보다 잘하는곳은 없구나 라는것을 스스로 되새김질 하면서 극복했던것같습니다.

대댓글 2개

해당 댓글을 보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하기

해당 댓글을 보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하기

2022.08.12

머신러닝 하는 사람인데, 뉴립스 처음에 넣었다가 3 리젝 먹고 떨어졌습니다. 그 이후에 보더라인 걸려서 또 떨어지고, 이번에 크게 수정했더니 4 억셉으로 뉴립스 붙었습니다. 괜찮은 주제면 리뷰 커멘트들을 최대한 반영해서 수정하는걸로 붙으실 수 있을껍니다.

2022.08.12

컨퍼라고 하시는 거 보면 AI인거같은데 워낙 리뷰어 문제가 많아서 주변에 같은 곳인데 처음엔 리뷰 나쁘게or대충 받고 떨어졌다가 다음해에 거의 수정 안해서 냈는데 붙는 경우 봤네요… 1년까진 아직 괜찮다고 봅니다

댓글쓰기

게시판 목록으로 돌아가기

앗! 저의 실수!
게시글 내용과 다른 태그가 매칭되어 있나요?
알려주시면 반영해드릴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