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수님 교통정리좀 해주세요

2022.05.03

4

3689

아니 교수님 아무리 연구'팀'이지만

졸업은 해야되지않나요

결국남는건 개인의 논문실적인데

팀원의 노력을 탐내는 역겨운 종자들이 있는데 왜 지켜만보고계시나요

후...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4개

멍때리는 빌헬름 뢴트겐*

2022.05.04

누가먹던 교수꺼라서

2022.05.05


'누가 먹던 교수 거라서'라는 말이 왜 역겨우면서 이해가 가는지 참 서글프네요.
본인의 파이는 본인이 챙기셔야 합니다. 선배들이 갑자기 나타나서 '나 이번에 논문 못쓰면 회사에서 나와야 해', '가족들한테 미안하다' 등등 다양한 핑계를 대면서 이 자료로 먼저 졸업하자는 선배들이 있었죠. 결국에는 못쓰더군요. ㅠ, ㅠ 왜냐고요? 본인들이 연구를 진행한 연구자들이 아니거든요. 저도 이런 일 때문에 졸업이 3년 정도 늦어졌지만 절대로 양보나 이해할 필요가 없습니다. 직접 연구한 연구자가 아니면 글에 깊이도 없고, 그냥 그저 그런 논문으로 마무리될 확률이 높아요. 그리고 무엇보다 고맙고 감사한 줄 몰라요. 그 사람들은 교수님에게만 감사함을 표시하죠.

교수님의 입장에서는 일 시끄럽게 하고 싶지 않고, 누가 논문을 적든 어쨌든 1편이거든요. 이미 교수님에게 '회사 사정, 가족 사정'하면서 죽는소리하고 이야기는 끝나있죠.
그럴 때 가만히 있으면 바보 병신인 줄 알고 또 얻으러 옵니다.
그 선배들은 하이에나처럼 연구실 기웃거리면서 또 가져갈 자료 없나 계속적으로 남의 책장과 책상 그리고 모니터에 관심을 가질 거예요. 무슨 책을 읽고 있나, 논문은 어떤 걸 잃고 있나, 그림은 글은 어떤 걸 쓰고 있나, 답사나 조사는 어디로 다녀왔나, ㅋㅋㅋㅋㅋㅋ

후배들에게 하는 말이 있습니다. 이럴 때 절대 주면 안 된다고, 차라리 뺏기는 게 낮다고, 그래야 다시 찾아올 수 있다고요. 절대로 주면 안 돼요. 찾아올 수 없습니다.

대댓글 1개

해당 댓글을 보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하기

2022.05.05

필요없는 애들 치울때까지 있으면 됨. 어짜피 급한건 그쪽이라 똥줄타는 놈이 알아서 대가리 숙이고 무릎 꿇게 되어 있음ㅋ

댓글쓰기

게시판 목록으로 돌아가기

앗! 저의 실수!
게시글 내용과 다른 태그가 매칭되어 있나요?
알려주시면 반영해드릴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