랩을 정할 때 , 해당 랩의 알럽나이가 어느 기업에 취직했는지가 많이 중요할까요? ( 석사 졸업 후 취업이 목표일 시)
지금 2군데의 랩에 모두 합격한 상태입니다.
A,B 랩이라고 지칭하고, 연구분야는 비슷합니다.( 거의 동일 )
A랩은 SPK 중 한 곳이고, 역사가 깊은 랩이에요. 교수님 인품이 좋으시고, 연구논문들도 잘 나오는 편인 것 같아요. 연구과제는 꾸준히 국가+기업 다 하십니다. 연세가 많으시고, 알럽나이들이 거의 대부분 탑대기업에 들어가셨습니다.
B랩은 KY 중 한 곳이고, 마찬가지로 역사가 깊은 랩입니다. 교수님 인품이 좋으시고, 연세는 A랩보단 적으신 것 같습니다. 연구논문들 보다는 프로젝트를 매우 다양하게 하십니다. 알럽나이들이 거의 대부분 탑대기업에 들어가셨습니다.
고민되는 것은, B랩의 알럽나이 수가 A랩보다 상대적으로 매우 많아서( 특히 석사졸) , B랩 석사졸의 대기업취직이 눈에 많이 들어온다는 것이죠.. A랩은 석사졸이 그렇게 많은 편이 아니어서요..
마음은 A랩에 기운 상태이지만 조바심에 선배님들의 조언을 듣고싶습니다.
+) 추가적으로, 제가 SPK의 경우 면접 때 전공을 그다지 잘 말하지 못했습니다. 그런데 합격을 했더라고요. KY같은 경우도 제가 그렇게 뛰어난 스펙을 가지지 못했고 학부때랑 다른 과로 대학원을 진학하는 거라 교수님께서 "너가 자연계여서 강점은 있지만 공대는 성격이 다를꺼다" 하면서 걱정하시더라고요. 사실 저는 제가 실력이 좋지 않다 생각합니다. 그냥 공부만 열심히 한거고, 제대로 알거나 할 수 있는 건 없는거 같은데 왜 뽑혔는지 모르겠습니다 솔직히. 그래서 제가 대학원 가서 못따라갈까봐 걱정이며, 석사인력이 필요하셔서 뽑으시는건가.. 하는 걱정이 듭니다. 물론 인력부분이 상당한 이유가 될 수 있지만 제가 걱정하는 것은 제가 능력과 자질이 별로 없는데 뽑으신건가 하는 불안한 마음이 듭니다. 전공면접을 그렇게 못봤거든요..
조언 부탁드립니다.ㅜㅜ 감사합니다.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7개
2020.11.08
걍 SPK 는 박사가 많고 KY는 석사가 많은거 아니였을까요
Paul Sabatier*
2020.11.08
얼럼나이 진로가 대충 본인 진로 상한이지
Milton Friedman*
2020.11.08
알룸니 진로 중요하지요
근데 말한 두 랩은 알룸니에 대한 고민을 할 필요가 없어보이는데요
그냥 상대적으로 사람수가 다른거죠
저같으면 A랩갑니다
2020.11.08
2020.11.08
2020.11.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