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가장 핫한 댓글은?

대학생 새내기 입니다. 조언 부탁드립니다

2022.10.01

7

998

안녕하세요, 미국 대학교에 올해 9월에 입학해서 Computational and Data Science 전공하고있는 학생입니다. 아직 어린 나이이긴 하지만 머신러닝 혹은 AI 분야로 대학원 진학을 해서 박사 학위 취득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아마 미국에서 쭉 공부를 이어가게 될 것 같은데, 선배님들께서 조언을 해주시면 큰 도움이 될 것 같아요

1) 현재 다니는 대학이 랭킹이 막 높은 학교가 아닙니다.. 좋은 대학교 graduate school을 목표로 한다면 더 좋은 학교로 편입을 준비하는게 좋을까요?

2) 지금은 학교에서 방송부/밴드부 두개 활동 하고 있는데, 동아리 활동 꾸준히 하는것도 대학원 진학에 영향을 주나요?

3) 공부 열심히 해서 학점 잘 받는건 당연한 것인데, 아직 1학년밖에 되지 않아 시간이 많습니다. 대학원 진학에 도움이 될만한 활동을 한다면 어떤걸 추천해 주실 수 있을까요?

아직 아는거 하나 없고 열정만 넘치는 19세 청년입니다... 제가 가고자 하는 진로를 먼저 경험해보신 인생 선배로서 조언 조금씩만 부탁드리겠습니다ㅠㅠ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7개

우아한 정약용*

2022.10.01

1) 원하시는 분야의 연구실이 그 학교에 있다면 자대생으로 입학하기 좋겠죠
2) 아뇨 별로 다만 미국시스템은 잘 모르겠네요
3) 학부 인턴경험 해보고 거기도 졸업논문 쓸텐데 본인 원하는 연구분야로 쓸수있도록 경험쌓고 마찬가지로 리뷰논문 많이 읽고 연구 동향성 잘 파악하고.. 그런 기본적인 활동부터 시작해보세요 관련 동아리도 있을텐데

대댓글 1개

해당 댓글을 보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하기

IF : 2

2022.10.01

1) 얼마나 랭킹이 낮은지 모르겠지만 적당하기만 하면 크게 상관이 없지 않을까 싶네요. 미국서 100위권인데 10위권으로 가고싶으시면 뭐. 그럴수도 있겠죠. 50위권에서 30위권 가시려는거면 잘 모르겠네요. 한국처럼 도시가 가까워서 쉽게 움직일수 있는것도 아니고. 뭐 길건너 있는 학교라면 모르겠는데... 타운도 바뀌고... 미국선 이사는 지긋지긋... 전 잘 모르겠습니다. 부모님께서 돈이 많으셔서 이사도 편하게 하고 아무 문제 없으시다면 뭐 편하게 하고싶은데로 하세요.
2) 음. 학교다니면서 학점 잘받고 부수적으로 연구까지 하실 생각이라면. 바쁘실겁니다. 시간이 뺏기지 않는선에서만.. 아무튼 시간관리/스트레스/자기관리만 잘 하신다면 상관 없겠죠. 과외활동 자체가 진학에는 0.001%도 도움안됩니다. 그런거 신경쓰는 교수는 진짜로 1명도 없을겁니다.
3) 반드시 학교 코스웍외의 인턴/연구경험을 반드시 하세요. 주위에 둘러보면 분명 기회가 많을겁니다. 많이 알아보시고 생각하시고 무엇이든지 하나하세요. 그게 프로그램을 통한것이면 그 전에 했었던 사람, 랩이면 그전에 그 랩에서 일했던 사람과 꼭 얘기해 보시고 어떤 경험을 쌓을 수 있을지 생각해보고 결정하세요.
방정맞은 안톤 체호프*

2022.10.02

편입 알아보세요.

해당 댓글을 보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하기

해당 댓글을 보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하기

해당 댓글을 보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하기

댓글쓰기

게시판 목록으로 돌아가기

김박사넷의 새로운 거인, 인공지능 김GPT가 추천하는 게시물로 더 멀리 바라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