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가장 핫한 댓글은?

가슴이 너무 답답해서 죽을 것 같아요..

IF : 2

2019.04.12

8

5941


취업해서 연구실 탈출했다고 좋아한 게 엊그제 같은데..


괴수가 미친 건지, 제가 예민한건지 나가고 나서도 계속해서 논문 투고할 거 수정하라고 연락오는데 미칠 것 같아요..


이메일만 봐도 가슴이 두근거리고 심장이 막 압박오고.. 혈압오르고.. 이러다 정말 죽을 것 같아요..


현재 파트타임 박사과정입니다.


올해 1월부터 파트타임으로 하고 등록금도 전액 내고 취업준비를 했고, 연구비로 급여나 기타 장학금 등 일절 지원받는 것 없습니다.


교수 본인도 동의했고 행정처리도 문제없이 하고 나왔습니다.


취업하고 나가면서 마지막으로 투고할 논문만 해달라서 쓰고 나왔는데


영문교정 맡기기 전에 영어 수정을 하라는둥, 데이터를 추가하라는둥, 참고문헌을 더 넣으라는 둥 계속해서 수정하라는 메일이 옵니다.


물론 제가 주저자니까 처음엔 회사 일과 병행해서 수정해서 보냈습니다.


근데 영문교정을 맡기는데 왜 제가 영어수정을 또 해야 하나요? 아직 교정 맡기지도 않았고, 교정 맡기고 수정본이 오면 그 때 수정하면 되지 않나요?


그리고 논문 데이터 분석도 오케이 해놓고 또 말바꾸고, 자기가 분석해보니 시험기준이 잘못된 것 같으니 그게 잘못된 것 같다고 다른 방법으로 분석하라는데..


그럼 실험을 다시해야 하잖아요.


근데 실험을 다시 하는 건 또 싫대요. 기준이 잘못된거라 분석만 자기가 하라는대로 하면 고찰이 잘 된거라고..


저게 무슨 말이냐고 물어보면 기준이 잘못된거고 자기 말이 맞다, 그럼 시험 기준을 바꿔서 실험을 다시 하자 하면, 실험방법은 안 틀렸고 시험 기준이 틀렸다, 이게.. 말이 되는건지 제가 멍청해서 못 알아듣는건지 모르겠어요.


지금 몇달 째 저 논문 하나가지고 계속 이메일보내고 난리입니다.


욕이라도 시원하게 하고 싶은데 졸업가지고 또 갑질하려고 드니까 그것도 그것대로 미치겠어요.


과제같이 하는 기관에서도 왜 저한테 자꾸 연락이 오는지 모르겠고..


이젠 일부러 카톡이나 문자 이런 건 안 받고, 이메일로만 증거 수집하고 있는데.. 


거기다 저보다 먼저 나간 석사생은 논문도 교수가 직접 써서 1저자까지 줬습니다. 증거자료도 다 저한테까지 있어요. 심지어 리뷰까지 본인이 다 해주고는 나간 애한테 뭘 더 해달라냐더니.. 저한테는 왜 저러는 걸까요..


누가 보면 논문을 맡겨 놨거나 돈이라도 엄청 준 줄 알겠네요..


논문은 정말 누가 들어도 우와, 하게 썼고, 수상실적도 많이 만들어줘서 부교수 승진도 4년만에 했어요. 그럼 된 거 아닌지..


오늘도 이메일이 왔는데.. 또 수정이 필요할 거 같다는 둥.. 밥이나 먹자는 둥 하는데.. 정말 살아있는게 지옥같아요..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8개

2019.04.12

하... 힘내세요
Jaques Yves Cousteau*

2019.04.12

근데 주저자면 하셔야죠.... 님이 짜증나고 싫어서 피하면 다른사람이 피해볼탠데 그건 좋나요?

IF : 2

2019.04.12

했죠.. 했는데 계속 수정 요구를 하고.. 그 수정요구도 그냥 괴롭히고 싶어하는 의도밖엔 안 느껴지니까 문제인거죠. 남에게 피해준적 없어요, 피해를 보면 봤지. 공저자분들에게 수정요구 내용이랑 이메일까지 공유했는데 공저자분들이신 기관장님과 선배교수님도 왜 굳이 기준에도 없는 분석을 넣어서 페이지수만 늘리냐고 하던데 그리고 지금도 충분히 15페이지라서 더 늘릴 이유도 없구요. 지금 지도교수 혼자 교신저자라는 명목으로 우기는 중이에요.
학생이 없어서 저 졸업 안 시킬 핑계 만드는 것 같다는 얘기도 있고.. 제가 다른 학생처럼 빽이 없이 들어와서라는 얘기도 있고.. 속이 터져서 욕이라도 하고 싶었어요.

해당 댓글을 보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하기

해당 댓글을 보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하기

해당 댓글을 보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하기

해당 댓글을 보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하기

해당 댓글을 보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하기

댓글쓰기

게시판 목록으로 돌아가기

김박사넷의 새로운 거인, 인공지능 김GPT가 추천하는 게시물로 더 멀리 바라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