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가장 핫한 댓글은?

우리 연구실이 노답인 건지 원래 다 이런건지 궁금해요...

2024.03.24

8

6027

얼마전에 급하게 과제 제안서 를 쓸일이 생겼는데 선임 연구원 님은 그냥 자료만 찾어주면 본인이 제안서 적겠다 라고 하셨는데 밑에 계시는 박사님이 갑자기 주말에 학생들 불러서 서 원래는 자기가 미리 제안서 (저희가 찾아준) 자료 바탕으로 써보려고 했는데 시간이 안되서 제안서 써본적도 없는 학생들한테 그냥 초안부터 다 써보라고 시키는데... 선임 연구원 분이 시키지도 않은 제안서 풀 작성을 왜 밑에 계시는 박사님이 저희 한테 시키는지도 의문이곸ㅋㅋㅋ 심지어 박사님이 저희 랩실 실험 내용을 하나도 몰라서 기본적인 실험 같은거 물어 보시고 그래요.... 박사가 비전공자인 랩실이 흔한가요?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8개

조급한 제인 오스틴*

2024.03.24

이런 일도 있고 저런 일도 있죠 못 버틸 정도 아니면 버티는 거지요

2024.03.24

학부 연구생 시절에 짬 맞아서 써본 적도 있습니다.. 허허

2024.03.24

박사가 비전공자면 잣같죠. 시벌것... 받아주는 교수나 들어온 새끼나 양심이라는게 있으면 닥치고 조용히 배우고나 있을것이지 명령질이야 군대야 머야

대댓글 1개

2024.03.24

박사는 한 특정한 분야에서 논문을 쓰고 학위를ㅇ받은 것이지요.
님의 랩실에서 더 배우는 과정으로 포닥하고 있을것입니다. 모든 것을 기계처럼 짜여진 곳에서 일하는 곳은 없습니다. 국내 대기업은 물론이고 세계적인 대기업들도 마찬가지 입니다.
그 것이 전공자가 필요한 이유고 님이 필요한 이유가 되겠지요.

2024.03.24

선임과 그 밑이라는걸 말씀하시는걸 보니 학연에다가 선임연구원과 포닥 관계인가보죠.
자세한건 알아봐야하지만 선연이 포닥에게 제안서를 부탁했고, 포닥이 밑에 학생들에게 시킨것일수도 있습니다.
아주 전형적인 탑다운 방식이죠. 정확한 상황을 모르니 뭐라 말은 못하지만, 포닥이 좀더 배려있게 대처했을수도 있을것 같은데 아쉽네요.
물론 포닥입장에서 본인이 이걸 왜해야지? 라는생각을 했을수도 있습니다. 보통 정출연 포닥은 특정과제에 참여하는것 만으로 계약을 하기에, 이기적으로 생각하면 본인과제만 잘하고 타 제안서 등 외적인 일은 신경 안써도 될수도 있습니다.
저도 주변에 이기적인 사람들은 워낙 많이봤기에 글쓴이분 심정은 충분히 이해되네요.

대댓글 1개

IF : 1

2024.03.24

비슷한 위치에서 일을 겪어본 경험으로 좀 보태자면, 선임은 포닥 시키면 되니까 학생들에겐 본인이 하겠다고 한 거였으나, 본인 일을 포닥에게 미룬것.

포닥이 다른 일 하려고 들어온 사람이라 해본 적 없는 일에 대한 제안서를 쓰려 하니, 안될거 아는데, PI가 시킨거니 거절을 못 한것. 무조건 예스맨이어야 하는 위치에 몰라도 배워서라도 해 내야 하는 위친데, 이게 진짜 짜증납니다.

가만 보니 이 실험실에서 계속 해 오던 업무에 대한 과제 제안서라 학생들은 할줄 앎. 본인이 지금 배워서 하는것보다 해오던 학생들이 초안을 쓰면 더 효율적일거 같음. 아무리 박사라도 지금 현업에서 시행착오 겪는 사람보다 글만 본 상태로 초안 쓰면 엉뚱한 계획서가 나올거 같음.

선임이 학생 지도를 맡긴 상태면, 일단 포닥이 뭘 시키든 학생들은 해야 하는 입장이므로,
포닥 판단 상 가장 효율적인 방법을 선택한듯

아마 초안 포닥에게 주면, 기본 베이스는 몰랐어도 과제 제안서 스럽게 탈바꿈 되어 선임에게 전달되고 선임이 자기 이름으로 제출할 듯

연구책임자의 연구리드 실적과 랩 운영 경력에 따라 과제가 통과되든 안되든 할 것임.

따라서 선임. 포닥. 학생은 맡은역할만 충분히 해서 전달전달 하면, 문제 없을거같네요.

2024.03.24

때려치세요 대학원 학위가 보장하는것은 아무것도 없엉ㅅ

2024.03.24

위에서 까라면 까야지 불만이 많노 ㅡㅡㅋ 다 그렇게 하는거다 이말이야~~~~

댓글쓰기

게시판 목록으로 돌아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