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가장 핫한 댓글은?
- 1. 중국인들이 논문을 찍어내는 상황에 좋은 논문들도 나올 확률 높아짐.
2. 좋은 논문들중 CNS급으로 임팩트 좋은 내용들이 IF20짜리에 나오고있음.
3. 예전과 달리 IF20점짜리안에 상위-하위 range 범위가 상향 평준화된 것 같다.
4. 저널들이 점점 퀄리티 높은 내용들위주로 실어주다보니, 3년 전보다 빡센 논문들이 나오고 주변 저널들도 난이도 상승된 것 같다.
아닐까요?
30 - 글 이해 어렵네. 논문 잘쓰시길 ㅎㅇㅌ
28 - 제가 포스텍 붙고 고대 왔는데요 (컴과는 아니고 다른 공대) 저도 서울 가고 싶었던 게 제일 컸는데 후회 없습니다
20 - 와? 이게 비교가 되나요?
전 고대 졸업했습니다만, 무조건 포스텍입니다.
여긴 포항공대 졸업생이 별로 없나보내요.
감안하시길.
27 - 이게 간섭이라면 부모 노릇 하지 말라는 거 같은데요 대학 선택을 그냥 고3 혼자서 하게 두라고요? 대학원은 모르겠지만 대학은 부모와 상의가 필요하지 않을까요?
16 - 15년 전에는 포스텍이 서울대와 비슷한 위상이었으니 예전에 졸업하신 분들은 당연히 포스텍을 추천하실테고..
지금은 연고대와 비슷한 위상이거나, 수험생의 인식은 그 아래라고 보는게 맞고, 앞으로 10~15년 뒤에는 어떨까요?
저는 대전 카이스트 나왔고 제가 학부나왔을 당시에는 포스텍의 위상이 카이스트보다 살짝 더 높았습니다만.. (과고에서 상위권이 서울대 포스텍 가고, 나머지는 카이스트 가던 시절이었음) 이랬던건 그 시절의 이야기이고, 앞으로 학교를 다닐 수험생 입장에서는 미래 학교가 어떻게 될 것인지에 대해서 진지하게 고민해보고 결정해야 한다고 봅니다.
한국에서 저출산으로 인한 지방 붕괴는 막을수 없는 현실입니다. 결국에는 포스텍 뿐만 아니라 카이스트 등 지방에 있는 우수한 대학들도 같은 결론으로 이어질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지방도시들의 일자리가 붕괴하고 사람들이 떠나고 치안도 안좋아지는 등 주변에 아무것도 없게 되는데 좋은 학교를 설립한들 무슨 의미가 있을까요? 결국 우수한 교수들 전부 자녀교육 등 거주환경의 문제로 인해서 다 떠나게 될텐데 말입니다.
22 - 애초에 이런 고민을 왜 하는지 이해가 안가는데.. 고대 이과면 의치한약수설포카연으로 다 빠지고 가는 명문대라고 하기도 뭐한 수준인데..
위에 고컴 가고서 후회안한다는 학생은 포공을 안다녀봐서 후회를 안하시는 것 같습니다.
17 - 종합대학교가 좋습니다.
이것이 Kaist와 Postech의 아킬레스건이죠!
대학의 낭만를 즐기면서 다양한 분야의 친구들과 교류하며 놀고 공부하기 좋습니다. 동문 좋습니다.
취업, 교수 진출에 걸림돌이 없습니다. 유학도 잘들 갑니다. 사회성 좋아집니다.
이런게 왜 고민하지?
SKY의 공통점으로 학교내 문과쪽이 파워가 워낙 커서 이공대가 약하게 비쳐진다는 것....
그러나 결코 그렇지 않습니다.
하나의 학문분야에만 빠져있기만 하는 자식보다 사회성 두루 갖춘 자식이 낮지 않나?
여학생 대부분이 여대 보다 남녀공학을 선호하는 것과 같은 이치일듯..... 최근 동덕여대 사태보면 느껴지실듯.....
16 - 저도 작년에 똑같은 생각했고 포붙고 고컴왔는데 만족중입니다. 게임개발이 목표라면 종합대 추천이요
13 - 그렇다면 더더욱 고대 아닐까요. ㅎ
13
가고싶은 분야의 성적이 모호함
2024.03.18
평균학점은 그럭저럭인 편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현재 속해있는 학부 연구실의 분야의 성적은 좋지 않은편입니다
기존에 들었던 과목의 성적이 낮아서 큰 문제였는데 그나마 다음 학년에 같은 분야의 다른 과목에서 조금 더 좋은 성적을 받았습니다
노력이 많이 부족했는지 원하는만큼 성적이 잘 안나오더라구요
비록 어렵고 성적은 좋지 않더라도 공부하는 거 자체는 재밌다고 느낍니다...
그치만 대학원 입학시 희망 분야 성적이 낮으면 별로 좋지 않게 보시겠죠...?
그러나 현재 속해있는 학부 연구실의 분야의 성적은 좋지 않은편입니다
기존에 들었던 과목의 성적이 낮아서 큰 문제였는데 그나마 다음 학년에 같은 분야의 다른 과목에서 조금 더 좋은 성적을 받았습니다
노력이 많이 부족했는지 원하는만큼 성적이 잘 안나오더라구요
비록 어렵고 성적은 좋지 않더라도 공부하는 거 자체는 재밌다고 느낍니다...
그치만 대학원 입학시 희망 분야 성적이 낮으면 별로 좋지 않게 보시겠죠...?
-
31 48 6831
한심한 대학원생 김GPT 8 7 3932
그냥 푸념입니다.. 김GPT 0 8 1689-
27 7 5389
잡대생 대학원 진학 김GPT 6 8 6131-
3 13 3213
대학원 명성 vs 하고 싶은 연구분야 김GPT 9 7 1589
이대로 석사 진학해도 될까요? 김GPT 3 13 1276
저 같은 사람은 대학원 비추일까요? 김GPT 1 14 3869
우리 교수님 솔직히 너무 좋음 명예의전당 271 46 84611
아즈매와 마음 건강 명예의전당 78 18 9622
학계를 떠나며 명예의전당 151 25 71022
아무개랩 게시판에서 핫한 인기글은?
아무개랩 게시판에서 최근 댓글이 많이 달린 글
🔥 시선집중 핫한 인기글
최근 댓글이 많이 달린 글
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