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번에 처음으로 김박사넷을 사용하게 된 학생입니다. 저와 비슷한 사례에 관한 글은 거의 못 봐서 글을 써보게 됐습니다.제 글에 만에 하나 불편하거나 핑프 같은 점들이 있다면 알려주신다면 감사하겠습니다.
현재 p대 3학년 올라간 전자전기공학과 컴공 복전을 하고 있는 학생입니다. 내년에 4학년 졸업하고 대학원을 진학할 것 같은데 카이스트 전자과 랩을 가고 싶습니다. 학점은 3.8초반대고 실적이라고 할 것은 학부생끼리 매우 쉬운 형태로 하는 연구프로그램(대충 예상 발병 유전자를 RNA데이터 변화로 실제 발병유전자 추출하는 컴공통계 연구) 참여한 것 말고 현재 없습니다. 영어는 토플 100점있는데 얘는 쓸모 있을지 모르겠네요.
1. 일단 카이 전전랩에 갈 수 있을지가 궁금합니다. 각각 인기랩과 그냥 랩 이 두가지 기준으로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만약 안되거나 부족한 점들이 있다면 혹시 제가 앞으로 2년간 어느부분을 더 준비하고 학점이나 이런쪽으로 어떻게 준비하면 좋을지 도움 주신다면 감사하겠습니다.
2. 또 개인적으로 연참 경험이 없어서 연참도 해야할 것 같은데 자대 연참을 경험한 뒤 원하는 랩에 연구참여를 하는게 좋을지 아니면 지금부터 바로 제가 원하는 카이 랩에 연구참여를 해야할지 알려주신다면 감사하겠습니다.
3. 제가 1학기 정도 단기유학을 갈 수 있는 기회가 생겼는데 가는게 스펙으로 좀 좋게 작용할지 궁금합니다. 미국 대학 레벨 별로 어떨지가 궁금합니다. 여기에 돈을 내서 많이 좋은 미국 대학으로 단기유학을 가는 옵션도 있는데 이게 가는게 좋을지 모르겠습니다.
4.현재 p는 영향이 별로 없어서 잘 모르는데 카이의 R&D삭감으로 인한 카이 전문연은 타대생 TO가 어떻게 조정됐는지 전문연 환경이 열악해진다면 얼마나 열악해질지 궁금합니다.
5. 제가 컨택하는 법을 잘 몰라서 언제 어떤식으로 다들 컨택을 하고 준비하셨는지 경험들과 팁들을 알려주신다면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2024.03.16
대댓글 1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