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가장 핫한 댓글은?

컨택만 하면 서울대 입학이 그렇게 쉬운가요?

2025.08.21

6

1059

안녕하세요 선배님들 저는 지거국 재학 중인 공대 4학년입니다.
제가 학부연구생으로 있으면서 저를 좋게 봐주셨는지 학점이 3.4인데도 석사 생각 없냐고 지도교수님께서 제안 주셨습니다.
지도교수님이 서울대 박사신데 박사까지 생각 있다면 서울대에 랩실 선배인 교수님도 계시고 스승님 랩도 있다면서 저를 꼬시더군요.
실제로 지도교수님 랩실선배 교수님은 서울대 일정 있어서 갈 때마다 함께 식사하며 박사 생각 들면 찾아오라고 컨택 된거나 다름 없는 상황입니다.
그런데 제가 학점이 위에 서술했듯이 참 낮은데, 교수님들 간의 이야기가 오고갔다고 그렇게 입학이 확정적으로 쉬운 일인지가 의문입니다.
자대 석사 후 서울대 박사까지 진학이 확정이라면 안 할 이유가 없는데, 그래도 서울대인데요..호언장담 하시니 오히려 확신이 안가는..?
연구에 대한 열정은 그냥 지금 하는 주제가 재밌어서 열심히 하는 정도이지 학계에 뜻이 있고 그런 수준은 아닙니다
학벌에 신경쓰는 모습이 안좋게 보일 수 있으나 지거국 학부생의 욕심은 어쩔 수가 없네요.. 선배님들의 경험을 듣고 싶습니다!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6개

2025.08.21

대학원은 인기 학과나 랩실말고는 항상 인원이 부족하므로 보통 교수님 입김이 어느 정도 작용하기 때문에 컨택 성공하면 웬만하면 입학할 수 있습니다 오히려 과기원 쪽이 그런 게 더 없어서 컨택 성공해도 원하는 연구실 못 가거나 떨어진다고 하더라고요. 그렇지만, 구두로 약속한 내용은 언제든 바뀔 수 있습니다. 원하는 연구가 있어 해당하는 자대 연구실 가는 건 좋지만, 그게 아니라 단순히 더 좋은 학교 가고 싶어서 아무생각없이 말로 꼬신다고 넘어가면 분명 후회합니다. 대학만큼 대학원 진학도 신중하게 진행해야 해요

2025.08.21

일단 묘사대로면, 누가봐도 서울대 학벌세탁기 미끼로
성실하고 맛있는 연구실험 노예를 낚시해서 써먹으려는 의도가 만만인데...(3.5 미만이면 특히.)
문제는 만약 님의 목적이 설포카로 최종학력변경+좋은데로 취업가기 목적이면 거절의 여지가 없음. 어쨌든 지거국->서울대면 취업시장 이력서 중에서도 베스트 스토리고.

대댓글 2개

해당 댓글을 보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하기

해당 댓글을 보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하기

2025.08.21

입발린소리 넘어가지 말고 석사 갈수있는 최대한으로 가세요 박사 받아주시는거랑 별개로 님이 석사따고 박사믄 안따고싶어질 가능성도 생각하세요.

해당 댓글을 보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하기

댓글쓰기

게시판 목록으로 돌아가기

자유 게시판(아무개랩)에서 핫한 인기글은?

자유 게시판(아무개랩)에서 최근 댓글이 많이 달린 글

🔥 시선집중 핫한 인기글

최근 댓글이 많이 달린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