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가장 핫한 댓글은?

연구실에서 점점 아싸가 되어가는데, 향후에 문제가 될 수 있을까요?

2024.03.15

5

2037

신생랩 2기생으로 들어와서 이제 석사 1년차 정도 되어갑니다.

인연이라는게 어떻게 다시 닿을지 모르니, 가능하면 두루두루 친하게 지내는게 좋다는건 알고있기는 한데... 도저히 어울리기 힘든 사람들이 있어서 참 힘듭니다.

연구실에 사람들이랑 어울리는거 좋아하는 원생이 한명 있는데, 연구실 내 단체생활 대부분이 이 친구 주도하에 이루어집니다.

그런데, 이 사람들이랑 어울리는 방식이라는게... 여자 얘기(연구실 인원 전원 남성입니다.)나 게임 얘기가 주를 이루는데, 이걸 연구실 근무시간에 하고 있으니 개인적으로 보기 매우 안좋습니다.
(노이즈 캔슬링 이어폰 끼고 일하는데, 얘기가 길어지면 이어폰 뚫고 소리가 들립니다...)

하물며, 매일 30분~1시간씩 지각하고, 거의 바로 점심 먹으러가서, 6시 칼퇴근하는데 연구를 하기는 하는건지도 모르겠습니다.

그 와중에, 후배들은 점점 이 친구한테 물들어가니, 이제는 연구실 사람 전체한테 정도 안들고, 원래 친하게 지내던 2명 정도만 대화 나누고, 그 무리랑은 업무적으로 필요한 얘기 제외하고는 교류를 안하게 되네요.

교수님 연구하시는거 보면, 졸업 후에도 선후배끼리 교류하면서 활동하시던데, 연구실 졸업하면 아는 사람 하나 없어질까봐 조금 불안하네요.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5개

2024.03.15

아 제목 보고는 친해지는게 좋을 거 같다고 하려고 했는데 내용 읽어보니 하는 일 열심히 하셔서 졸업하셔요 ㅎㅇㅌ

2024.03.15

자꾸 나쁘게 생각하면 본인이 더 신경쓰이고 힘들어요. 뭐 굳이 친목질하느라 힘쓰실 필요는 없지만 좀 더 열린 마음으로 바라보는 건 어떨까요

대댓글 1개

해당 댓글을 보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하기

2024.03.15

저 역시 겪어본 바로, 성격이 상극인 것임. 사실 연구 방해되고 뭐 이런건 부차적인 것이고.. 해결책은 본인 자리를 다른 오피스로 옮기거나 그들이 아닌 다른 랩과 연구 협력을 진행하거나 재택을 한다거나 등의 물리적인 거리를 두는 것임. 매일 보니 심적 트러블이 생기는거지 공적인 세미나,미팅 때만 만나면서 거리를 유지하면 그들과의 관계도 나름 괜찮게 느껴질거임. 그대로 가면 님만 이상한 사람으로 낙인 찍힘. 랩장과 소통하는 지도교수님도 어느순간부터 님을 부적응자로 볼지도 모름.

해당 댓글을 보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하기

댓글쓰기

게시판 목록으로 돌아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