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가장 핫한 댓글은?

선배님들의 고견 여쭙겠습니다.

2022.03.15

0

1200

안녕하세요. 저는 서울 spk에 대학원 재학 중인 석사 신입생입니다.

제 고민은 같은 학교 타대학원 연구실에 관심 있습니다. 같은 분야라면 같은 분야인데... 제가 있는 곳은 전문대학원이고 다시 진학하고자 하는 곳은 일반대학원이라는 큰 차이점이 있습니다. 그렇지만 전문대학원이라고 해도 학술적이고 연구중심적이고 학계나 연구원으로 진출한 선배님들이 굉장히 많고 좋은 곳입니다.

제가 다시 재진학 하고자 하는 이유는 연구방법론에 있어서 지금 있는 곳은 공학적인 부분도 다루지만 사회과학적인 접근법으로 정책적인 연구의 방향성이 잡혀있다면 제가 가고자 하는 곳은 좀더 공학적인 접근법으로 좀더 마이크로한 연구주제를 다루는 큰 차이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제가 하고자 하는 연구에 있어서 좀더 지도를 잘 받을 수 있는 곳이라.생각합니다.

사실은 저번 입시에서 영어점수 컷이 안돼서.. 지원을 못 해서.. 이곳에 온게 크긴하지만.. 다시 컨택해서 들어가는데 있어서 교수님들의 시선이 어떠할지 괜히 눈치보이고 신경이 쓰이네여. 근데 지금 상황은 지도교수가 있는 상태도 아니고 연구실에 들어간 상태도 아니라서 덜 신경써도 괜찮은지도 궁금하네요. 아무래도 같은 분야다 보니깐 교수님들끼리는 그래도 다 연락하고 아는 눈치라..

다시 본론으로 들어간다면, 위와 같은 논리로 연구주제는 큰 틀에서 비슷하나 방법론의.차이점에서 지도를 더 잘 받을 수 있다라는 논리로 같은 학교 다른 랩실 전공 교수님께 컨택해서 대학원을 다시 들어가도 괜찮을지 선배님들의 의견 여쭤봅니다.

P.S. 다시 들어간다면 석박통합으로 지원할 생각입니다. 현재 다시 들어가고 싶은 교수님 수업도 듣고 있는 상황이라 컨택은 자연스럽게.할.수 있을 것 같습니다.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0개

댓글쓰기

게시판 목록으로 돌아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