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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런 줄세우기만 안하면, 대한민국 과학이 참 밝을텐데 말이죠.
그 시간에 논문이라도 한 줄 더 읽는게, 더 유익할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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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하노이 국립대학교나~ 두이탄대학교나 ~ 깐토대학교나~ 다 우리입장에선 그냥 다 같은 베트남 대학이듯이
미국에선 설카포나 서성한이나 건동홍이나
한국 학부면 그냥 다 한국 학부지
결국 개인 능력이 출중하면 학부가 뭣이 중요한가^^
축하해요 미국에서 즐겁게 생활하시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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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순리대로 하세요.
조급한 마음에 하다보면 탈이 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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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님은 그래서 학벌 어디고 직장은 어디신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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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학벌 관련 주제는 정답이 없다고 봅니다.
김박사넷에선 학벌 왜 자꾸 거론하냐 의미없다는 식의 이야기가 나오는데,
그럼 도데체 서카포 나온 분들은 왜 뼈저리게 공부해서 간거임?
전 부산대 출신인데, 전 그 분들이랑 다르다고 봅니다.
제가 학벌이 낮으니까 연구적인 역량의 그릇은 그 분들이 크다고 봅니다.
학벌은 높을수록 좋습니다.
차이가 없다는 건 말도 안되는 겁니다.
차이가 없다고 괜찮다고 하는 분들?
그럼 자녀분들 대학 대충 보내시면 될 듯 싶네요.
근데 이건 또 싫죠? 흔히 말하는 지잡대가면 재수시키든 뭐든 하실 분들이...ㅎ
다만, 연구라는 심오한 행위는 정확히 어떻다고 단정지을 수는 없지만...
그릇이 넓은거랑 그릇의 모양은 다르다고 봅니다.
연구는 창작의 영역이기에 아무리 많이 알아도 그걸 구현화하는 건 별개의 이야기라고 봅니다.
이게 학벌 낮은 분들이 극복할 수 있는 부분이라고 봄.
수능하나로 평생 울여먹을건 아니지만,
모든 상황에서 비슷한 실적을 경쟁자와 내었을 때 학벌이 떨어지면 지는게 순리입니다.
학벌이 떨어지는 만큼 실적을 내야 승리를 쟁취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인정할건 좀 인정합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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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수님들은 스스로 본인 직업에서 중요한 역량이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2021.12.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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며칠전에 학과 교수님이랑 상담을 했는데
교수님 : 그래 00이는 앞으로 학계 가고싶다고? 뭐 공부하고 싶어?
본인 : 저는 ~~분야 전공하고 더 공부하고 싶습니다.
교수님 : 그래? 완전 기초학문이네 그러면 너도 결국에는 커리어 쌓아서 교수되고싶은거지?
본인 : 예? 아뇨.. 저는 그냥 제가 배우고싶은거 충분히 공부하고 연구원 하고싶어요.
교수님 : 왜?? 교수는 하기싫어?
본인 : 음 하기 싫다기 보다는 그냥 제가 남을 지도할만한 능력은 안되는 것 같아서요.
교수님 : 왜 그렇게 생각하지? 교수라는 직업 별거 없어. 연구 잘하고, 연구할 능력이 될만큼 전공에 대한 이해가 있으면 다른 사람을 가르치고 후학을 양성하는데도 노력을 기울이는게 학자로서 해야할 도리야. 특히 너가 전공하려는 분야는 국내에서 하는사람이 거의 없으니까, 너가 돌아와서 우리나라에서 후학양성에 힘을 써야지.
이렇게 말씀을 하셨는데
저한테 용기를 주시려고 저렇게 말씀을 해주신 것 같은데요. (교수님 자체는 정말 좋은분이세요!)
음 근데 저는 남을 포용하고 가르칠만한 능력 그런거는 연구자로서의 능력이랑은 별개라고 생각하거든요.
연구 잘해도 논문지도력이나 강의력은 별로일 수 도 있잖아요?
여러분은 보통 이 두 능력이 비례하신다고 생각하시나요? 또 교수로서는 어떤 능력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하시나요?
교수님 : 그래 00이는 앞으로 학계 가고싶다고? 뭐 공부하고 싶어?
본인 : 저는 ~~분야 전공하고 더 공부하고 싶습니다.
교수님 : 그래? 완전 기초학문이네 그러면 너도 결국에는 커리어 쌓아서 교수되고싶은거지?
본인 : 예? 아뇨.. 저는 그냥 제가 배우고싶은거 충분히 공부하고 연구원 하고싶어요.
교수님 : 왜?? 교수는 하기싫어?
본인 : 음 하기 싫다기 보다는 그냥 제가 남을 지도할만한 능력은 안되는 것 같아서요.
교수님 : 왜 그렇게 생각하지? 교수라는 직업 별거 없어. 연구 잘하고, 연구할 능력이 될만큼 전공에 대한 이해가 있으면 다른 사람을 가르치고 후학을 양성하는데도 노력을 기울이는게 학자로서 해야할 도리야. 특히 너가 전공하려는 분야는 국내에서 하는사람이 거의 없으니까, 너가 돌아와서 우리나라에서 후학양성에 힘을 써야지.
이렇게 말씀을 하셨는데
저한테 용기를 주시려고 저렇게 말씀을 해주신 것 같은데요. (교수님 자체는 정말 좋은분이세요!)
음 근데 저는 남을 포용하고 가르칠만한 능력 그런거는 연구자로서의 능력이랑은 별개라고 생각하거든요.
연구 잘해도 논문지도력이나 강의력은 별로일 수 도 있잖아요?
여러분은 보통 이 두 능력이 비례하신다고 생각하시나요? 또 교수로서는 어떤 능력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하시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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