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토플 준비/영어 역량 증강은 다들 어떻게 하고 계신가요?

ㅇㅇ*

2018.10.11

6

5343

토플의 경우, 저는 학원을 다녀보고 있습니다.

그런데 영어 공부, 토플 공부로 충분할까요? 약간 궁금해졌습니다.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6개

*

2018.10.11

영어공부를 한다 -> 토플 및 어떤 시험이라도 유형준비만 하면 점수가 잘 나온다.
토플 공부를 한다 -> 실력이 늘긴 하지만 어느 점수 이상에서부터 막히기 시작한다.

토플 얘기가 나오는 거 보면 유학 준비하시는 것일텐데, 토플을 적당히 점수맞춰서 가자고 준비해서 갔다가 해외가서 고생 많이 할 수 있습니다. 대학원 가서 영어 잘하는 애들 옆에 둘러쌓여서 글쓰고 발표하려면 여간 고생하는 게 아니죠. 코스웍 들을 때도 정보를 받아들이는 양이 줄어들면서 고전하고요.

시간이 좀 있다면 가장 좋은 방법은 원서 읽고 미드 등을 자막 없이 볼 수 있을 때까지 반복하여 공부하는 겁니다. 원서를 많이 읽기 시작하면 그 때부터 라이팅도 늘기 때문에 쓰기 연습은 원서를 어느 정도 읽을 수 있게 된 시점부터 해주는 게 좋구요. 스피킹은 처음부터 제대로된 발음과 억양을 따라할 수 있도록 기본을 잡는 게 중요합니다. 요즘은 이런 발음 교육 해주는 것들도 인터넷에 처보면 쉽게 구할 수 있습니다.

물론 단기간에 점수를 내야한다면 그냥 토플 기본서(해커스 교재가 제일 좋음) 붙잡고 무작정 시간투자해서 때려박는 게 최고입니다.

언어는 언어에 노출된 시간을 늘려야 늡니다. 예를들어, 이코노미스트 잡지 & 오디오를 모두 구비해놓고, 전 날 읽은 기사를 다음 날 출퇴근 버스에서 이어폰 꽂고 다시 듣는 과정 같은 것을 반복하는 게 좋습니다. 이미 읽은 내용이기 때문에 들을 때도 많은 것을 이해할 수 있고 발음도 추가적으로 배울 수 있습니다. 이렇게 기사 한 100개 200개가 쌓이기 시작하면 실력도 늘죠. 물론 이건 이코노미스트 정도의 원서를 읽을 수 있다는 전제가 되어야 함. 예시일 뿐이고, 더 쉬운 수준의 교재에도 오디오를 얼마든지 구할 수 있으니 찾기만 하면 됩니다.
ㄴ와*

2018.10.11

이 댓글 정말 누군가 한국에서 영어실력을 기를 수 있는 방법을 묻는다면 대답해 줄 수 있는 최선의 공부방법 아닌가요! 양질의 답변 감사합니다. 좋아요 100개 누르고 싶네요
*

2018.10.11

gre로 2~3달정도 한번 극한까지 조져보면 영어 실력 좀 늘음
물론 스피킹은 아니지만..

해당 댓글을 보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하기

해당 댓글을 보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하기

해당 댓글을 보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하기

댓글쓰기

게시판 목록으로 돌아가기

앗! 저의 실수!
게시글 내용과 다른 태그가 매칭되어 있나요?
알려주시면 반영해드릴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