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가장 핫한 댓글은?

본문이 수정되지 않는 박제글입니다.

학부인턴 하게됐는데

2024.12.27

3

739

미래가 걱정되고 답답해서 교수님과 면담을 했었습니다. 거기서 제가 아직 관심사도 명확하지 않지만, 전공을 지속한다는 전제 하에 만약 석사를 간다면 학부생인턴을 해보고 싶은데 이 랩실에선 주로 뭘 하는지 여쭤봤었는데요 교수님께서 그럼 방학동안 랩실에 한 번 나와보라고 하셨습니다. 저는 학부연구생 생각이 어느정도 있었던지라(사실 전공 관해서 뭐라도 해야한다는 불안감이 이런 결정을 내린 것 같습니다.)덥석 알겠다고 하고, 교수님께선 한번 생각해봐라. 하셨고 저는 다음주부터 갈 수 있을 것 같다고 했습니다… 문제는 9시부터 나오면 되고 나오는 날은 너가 조정하는거다라고 말씀하셨는데 그럼 몇시까지 있는건지, 요일을 제가 정해서 왔다갔다 하면 되는건지에 대한 얘기를 안해서요. 제가 좀 더 생각해본다고 할걸 너무 덥석 알겠다고 해버린 것 같습니다.. 아직 전공이나 영어 능력도 많이 모자란 상태라서요. 지금 2-2학기라 좀 더 생각해보고 후에 했어도 될 것같다는 생각도 들고요. 이미 이제와서 변심하는건 예의가 아니라 너무 부담 갖지 말고 기회라고 생각하고 다니는게 맞겠죠? 그런데 한편으론 제가 좁은 연구실의 괜한 병풍이 되진 않을지 걱정이 됩니다.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3개

2024.12.27

3학년도 안된 애기한테 바라는거 없고 그냥 9 - 6 평일 출근하셈 그러다 흥미생기면 주말에도 나오고 밤에도 일하고 하는거지

2024.12.27

학부인턴은 부담없이 하는거라... 부담갖지말고 가서 물어보세요.

2024.12.27

교수님이 딱히 기대하고 있지 않으니 부담 갖지 말고 기회라고 생각하고 다녀라.

댓글쓰기

게시판 목록으로 돌아가기

김박사넷의 새로운 거인, 인공지능 김GPT가 추천하는 게시물로 더 멀리 바라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