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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현직 교수입니다. 어떤 구체적인 상황과 사례가 있는지 잘 모르겠습니다. 저의 경우 학생이 학문.연구.공부를 대하는 태도를 매우 중요하게 생각하기 때문에, 설령 능력이 부족한 학생이더라도 제 시야에서 진실된 태도로 임한다면 논문 하나 더 찾아주고 책 챕터하나 더 보여주고 하고 있습니다. 발전 가능성이 보이니까요. 능력이 좋아 투자 시간 대비 효율적으로 결과물을 가져오는 학생의 경우, 결과물에 대해서는 칭찬을 하지만 마음이 가지 않는 것도 사실입니다. 더 잘할수 있는 게 보이지만 학생 스스로 판단하여 본인만의 한계를 만든다면, 그냥 뭐....그 정도 애구나 생각하는거죠. 학생의 육성 관점에서, 실적/실력보단 태도를 더 가중치 둡니다.
편애 정도가 아니라 이거는 그알 취재 해야됨
14 - Springer -> 좋은 거, MDPI -> 나쁜 거, IEEE Access -> MDPI보다는 나은 거.. 이렇게 이해하시면 됨.
springer가 뭔지 mdpi가 뭔지 하나도 모르는 석사인데 정상인가요ㅠ?
16 - 부엌에서 도구 찾아서 들고 가라
폐급 새끼랑 일 못하겠네
12 - 와진짜 찐따같아요 ㅋㅋ
폐급 새끼랑 일 못하겠네
50 - 작성자가 댓글을 읽든, 안 읽든 간에... 그래도 이런 댓글은 안 쓰는게 어떨까요...
표현의 자유라지만... 모두가 열심히 하고 성취를 느끼고 싶어서 오는 커뮤니티인데... 아쉽네요...
폐급 새끼랑 일 못하겠네
25 - 노력은 더 해보고 포기해보시는데 어떨까요
열심히 하셨겠지만 잦은 실수, 더딘 실력 향상 등 항상 사람은 한계에 닿게 되고 그마저도 대학원에선 더욱 더 크게느껴지죠.
진짜 미친듯이 해보고도 안되면 그때 미련없이 떠나는것도 실력입니다. 지금 눈물나시는 것은 아쉬움과 본인에 대한 실망 자책감이겠죠.
많이 힘드시고 다른 것을 찾아서 하시면 더 잘하실 것들도 분명 있겠지만, 인생 뭐 있습니까? 한심하게 후배 뒷담이나하는 선배들 코 눌러주는 좋은 실적 쌓아보는건 어떠실까요?
폐급 새끼랑 일 못하겠네
14 - 본인 랩 기준 확실히 잡아서 기준 미달이면 졸업 절대 시켜주지 말고 논문은 코멘트 위주로(직접 고쳐주는거 x) 하면서 직접 고치게끔 하셈.
그리고 과제 일 제대로 안하면 랩세미나 등에서 공개적으로 좀 뭐라하고, 잘 해오는 애들한테는 칭찬 및 논문 잘 봐주고 차별을 하셈.
일 못하는 건 괜찮으나 안 하거나 잔머리 굴려서 꾀 쓰는 애들은 좀 현실의 냉혹함을 맛보게 해줄 필요가 있음.
교수인데 학생들 너무 빡친다
29 - 꼭 그렇게 경쟁 난리를 처야지 알아먹나. 걍 잘해주고 지네 실적 만들어줄때 알아서 할거 하면 지네가 이득일텐데. 걍 진짜 애들 인생 망하더라도 알빠노 하고 열심히하는 애들만 신경써야되나. 고민이 많구만
교수인데 학생들 너무 빡친다
23 - 스스로 부족함을 느낀다는것은 성장할 여지가 있는 좋은 자세입니다.
학위는 자신과의 싸움에서 성장하는 과정이에요. 부단히 노력해야겠지만, 부족하면 매꿔나가면 되어요.
지금의 속상함이 더 성장하는 터닝 포인트가 될수도 있어요!
더 나아진 본인을 상상하면서 더 노력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폐급 새끼랑 일 못하겠네
16 - 안보는게 아니라 사회성이 없기 때문에 교수가 될 실적을 만들 수 있었던 것..
교수 임용 때 사회성은 안 보나요?
15 - 인생에 길은 꼭 하나가 아님..작성자처럼 적성에 안맞는다고 판단해서 일찍 다른 길로 가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가는게 미덕은 아니에요.
폐급 새끼랑 일 못하겠네
13 - 이런 글에 이런 댓글 쓰는 당신이 그래보이시네요
폐급 새끼랑 일 못하겠네
22 - 와진짜 찐따같아요 ㅋㅋ(=자기소개일 확률 높음)
작성자분 힘내십쇼
폐급 새끼랑 일 못하겠네
13
연구분야 변경 고민
2024.08.14

논문쓰고 데이터 뽑는건 재밌었는데
딥러닝 기초지식 공부에 흥미가 없고
랩실 사람들과도 안맞았습니다(폭언, 욕설, 체계없는 주먹구구식 지도)
매일이 지옥이라 자퇴vs석사졸업 고민하고 있습니다
랩실을 옮겨 재료 합성하는 곳으로 가봐도 괜찮은건지
아니면 그냥 제가 대학원 생활과 안맞는건지
어떻게 판단해야될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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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45 4280 -
2 13 6274 -
2 11 3063 -
0 11 3518 -
3 15 201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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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08.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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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08.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