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는 지금 서울에 위치한 과학고 3학년에 재학중인 학생입니다. 부끄럽지만 2년간 그다지 좋은성적은 못받아서 서울대,카이스트는 불가능할 것 같습니다.
저에게 남은 선택지는 1.포스텍 진학 2.고대~서성한 진학 3.재수로 서울대~연대 진학(목표)
물론 이미 정해진 사실은 아니고 현재 심정으로는 어디든 붙으면 좋겠지만 입결상 제가 갈 수 있는 대학입니다.(또한 입결상으로는 연대가 고대보다 조금더 높아서 위와같이 표현했습니다ㅠㅠ)
조금 커뮤니티 둘러보니 확실히 서연고보다는 서카포가 대세인것같은데 또 학부는 그렇게 중요하지 않다는글도 많이 봤습니다.
제가 인생에서 수도권을 벗어난 적도 없고 여학생이라 부모님은 포스텍을 안갔으면 좋겠다고(너무 멀어서), 차라리 고대를 가라고 말씀하시는데 어차피 메디컬을 안갈거면 박사까지 할 생각이라 포스텍을 가는게 맞나 싶습니다... 정말 대학생의 로망을 만끽하기 위해서 고대를 택하면 나중에 포스텍을 안간걸 많이 후회할까요?
또 재수하는 1년은 아쉽지 않고 재수하라고 하면 연대이상 갈 자신은 있는데 고대/포스텍 포기하고 재수해서 서울대연대를 가는게 의미가 있을까요?
학부는 크게 중요하지 않다는 것이 무슨 의미인지 궁금합니다. 아직 아무것도 모르는 고등학생이니 우스워보여도 친절하게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2023.05.31
대댓글 11개
2023.05.31
대댓글 1개
2023.05.31
대댓글 1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