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가장 핫한 댓글은?

지거국의 임용난이도

2024.07.15

8

2494

수도권대학들과 비교하면 어느정도 수준인가요 ???

어렵다고 듣긴 했는데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8개

IF : 1

2024.07.16

부산 경북은 인서울 대학보다 임용이 어려운 경우도 있었읍니다

2024.07.16

여기에 제대로 된 답을 해줄 수 있는 사람은 없습니다 ㅋㅋ 김학사들의 서열논쟁만 불러일으킬 뿐... 하이브레인넷으로 가시져

2024.07.16

물박사도 건동홍 아래는 인서울 대학교수 잘만감

대댓글 2개

2024.07.16

원래 본인이 안해보면 쉬워보이는 법이죠. 마치 롤 좋아하는 친구가 본인티어 다이아라면서 프로게이머 되는거 쉽다고 말하는거랑 비슷하다 할까요.
본인이 막상 도전해보면 얼마나 막막한지 감이 오실겁니다. 생각보다 임용이라는게 본인의 점수가 뭐 정해져있는것도 아니고, 여러가지 운적인 요소도 많이 필요해서 지치기 쉽습니다. 혹시 주변에 실적 낮은데 임용된것같은 분들있어서 쉽다고 생각하시는거면 본인이 모르는 그 사람의 장점이 있다는걸 아셔야 됩니다. 그게 그사람의 경력(타회사나 정출연 등)이나 강점(연구분야) 등에 대해서 높은점수를 받았을겁니다. 또한 본인이 후속세대든 세종펠로우국내트랙이든 개인과제수주를 한 상태면 그것도 엄청난 강점이고요.

2024.07.17

누적 신고가 20개 이상인 사용자입니다.

물박사의 기준이 분야와 개인마다 천차만별이겠지만 특정한 분야는 오히러 지원자가 없어서 말씀하신 물박사라고 판단하시는 분들이 교수로 임용되기도 합니다. 그리고 임용시장이라는게, 공무원처럼 따박따박 자리가 나오는게 아니라, 빈 주차장 자리에 주차할 곳을 찾는 과정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따라서 좋은 실적이 있다고해서 마냥 좋은 학교에 임용되리라는 법은 없습니다. 그리고 윗분께서 잘 설명해주셨지만, 요즘 연구비 삭감여파가 매우 심각해서 좋은 학교에 임용되더라도 과제가 없어서 힘들어하시는 젊은 교수님들 매우 많습니다. 이러한 점을 학교나 평가하시는 교수님들께서도 잘 아시기에, 개인과제가 있는 지원자면 매우 많은 가점을 받기도 하구요

2024.07.16

ist 출신으로 제 경험상 ist 기준으로 적어보면,
1. 타대(ist 이하급) 학부-ist 박사-해외포닥: 지방사립대~지방국립대(거점x) 교수
2. ist 학석박-해외포닥x: 지방사립대~지방국립대(거점x) 교수
3. ist 학석박-해외포닥o: ~서울 중상위권 교수까지(제 동기 중 첫 임용으로 성대까지 봤네요)

위 범위에서 물론 아웃라이어(특출난 인재)는 있습니다. 저는 현실적인 상황으로 정리했구요.
그리고 뭐든 교수 임용을 하려면 끝까지 가야합니다. 아무리 좋은 학교 학사에 학점 좋고, 박사 받을때까지 빅랩에서 실적 좋아도 거기서 멈추면 임용이 안되고 그냥 대기업이나 출연연 가더라구요.
그래서 해외포닥을 보통 추천하는 이유가 나는 끝까지 연구할꺼다 라는 느낌이랄까..?
또는, 해외포닥안가도 박사 받고 국내포닥이나 연구원가서 꾸준히 논문쓰면 임용되더라구요.

2024.07.16

누적 신고가 20개 이상인 사용자입니다.

부산대 경북대는 중경급으로 생각합니다. 재임용 난이도도 수월하고 지역과제도 괜찮고. 공무원 신분이라서 안정성도 높고. 취향 및 상황 차이라고 생각합니다

2024.07.17

교수는 기본적으로 다 어려워요
폐교직전의 사립대조차 막상 빈자리 뜨면 경쟁률은 상당합니다

댓글쓰기

게시판 목록으로 돌아가기

김박사넷의 새로운 거인, 인공지능 김GPT가 추천하는 게시물로 더 멀리 바라보세요.

자유 게시판(아무개랩)에서 핫한 인기글은?

자유 게시판(아무개랩)에서 최근 댓글이 많이 달린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