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룻 밤 사이에 댓글이 좌라락 달려있고, 저는 정말 단순하게 다른 학교는 어떻게 되는지 궁금해서 물어본 것인데 돈 밝히는 학생새끼가 되어있어서... 굳이 글을 유지할 필요가 없을 것 같아 삭제합니다.
저는 애당초 교수님께서 학생 모집 공고를 올리실 때부터 논문 출판시 인센티브 지급.이 있었고 저희 학교는 BK 사업 당시 내부규정에 IF 몇점부터 몇점 인센티브 얼마 지급 이런 항목도 있었습니다 지금은 당연히 BK가 끝낫고, 이후에 추가적으로 재선정도 안됬기 때문에 의미없는 규정이지요.
기존 수정 하기전 본문에 '제가 학생이다보니 묻기가 그렇다'라는 말을 적어둔 이유는 당연히 '인센티브를 당연히 줘야하는거아닌가??'이라는 마인드가 아니라 '주시면 감사하고, 안 주시면 안주는 거다'라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제 주변 다른 실험실 분들이나 선배들 모두 인센티브를 받았기 때문에, 너도 얼마 들어왔니?하고 묻는 분들이 계셨기 때문에 조금은 큰 기대를 한 건 사실입니다. 근데 안주신다면 어쩔 수 없지요.
다른 교수님들도 댓글을 다시는 것 같은데, 마지막에 제가 댓글을 단 것 처럼 제 글의 단편만 보고 본인들의 현재 제자분들 혹은 미래에 올 제자분들에 대해서까지 돈에 미친 놈들이 많네 인센티브 안줘야겠다..라는 일반화를 저지르는 과오는 없으셨으면 합니다.
제가 실적을 내는 '직장인'도 아니고 학생인데 뭐 인센티브 당연하게 줘야한다 이런 마인드 절대 없음을 다시 한번 말씀드리는 바입니다.
2024.06.17
대댓글 2개
2024.06.17
2024.06.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