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가장 핫한 댓글은?

메이저 리비전인지는 어떻게 아는건가요?

2024.05.09

4

1330

정말 온갖 고생해서 석사생활 막바지에 낸 첫 논문을 드디어 두분한테서 리뷰 받게 되었습니다.

첫번째 리뷰어분은 단어 혼용, 맥락 순서 변경 관련하여 8건이나 지적을 주셨지만 표현이 마일드하고(대부분 ~하길 suggest한다,

recommend한다 이런 톤이었습니다) 다행히 손이 많이 가는 사항들은 아니었습니다.

그런데 두번째 리뷰어분은 간단한 테크니컬 질문 1건과 함께

선행문헌 리뷰 맥락, motivation 불명확, limitation 불명확, qualitive information 없음, novelty 없음, reference 양식 등등 모든 부분을 지적해주셨습니다(라이팅이 정말 개판이었긴한가봅니다..)

첫번째 분과 다르게 톤도 건조하시고 추상적인 지적도 포함되어있어 있는데

메이저 리비전에 좀 더 가까운걸로 봐야할까요?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4개

2024.05.09

논문 제출 사이트에 Decision이 뭔지 뜰걸요? 한번 확인해보세요. 간혹가다 교신만 볼 수 있는 곳도 있던데, 그러면 교신저자한테 물어봐야 함.

대댓글 1개

해당 댓글을 보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하기

2024.05.09

사실 두번째 리뷰어는 논문이 그닥 맘에 들지 않는 상황 같애요 잘 리비전 해도 트집 잡을 가능성 잇어요

IF : 2

2024.05.09

저널 스타일에 따라 다르긴 한데 2번 리뷰어는 저 지적사항만 고쳐도 좋게 넘어갈 수도 있어요. 저도 이번에 safety science 리비전 준비할 때 2번 리뷰어 같은 스타일 리뷰는 리비전 진행이 좀 더 수월했어요. 두루뭉술하게 오는 경우에는 구체적으로 뭘 고쳤는지 리비전 준비만 10장 하게 되고 그랬습니다. 그리고 보통 리비전은 메일 제목이나 사이트에 들어가면 major인지 minor인지 표시되어 있습니다.

댓글쓰기

게시판 목록으로 돌아가기

김박사넷의 새로운 거인, 인공지능 김GPT가 추천하는 게시물로 더 멀리 바라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