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과학계열로 석사 지원예정입니다. 전자는 학계에서 세손가락 안에 드시고 미디어에 많이 나오셔서 유명하기도 하십니다. 프로젝트도 많이 따오시고 결정적으로 연구주제가 제가 평소에 관심 있었던 주제입니다 ㅠ 그런데 서울권 학교임에도 학교 간판이 유명한 곳은 아닙니다. 몇년째 박사 모집은 안하고 석사만 모집중인걸보면 졸업하기가 힘들다고 봐야하는지 아니면 아예 안뽑는건지도 잘 모르겠어서 걱정됩니다ㅜ
후자는 컨택까지 마친 학교입니다. 교수님이 더 좋은 곳 붙으면 그쪽으로 가라고 말씀하셨는데 학계 내에서 가장 유명하신 교수님이 이 학교에 계십니다. 그래서 정보를 많이 얻을수 있지 않을까 싶어요. 물론 제가 컨택드린 교수님은 아니구요 ㅎ (경쟁률이 너무 쎄서 컨택을 아예 안받으십니다.) 정년퇴임까지 3~4년 정도 남으셧고 졸업은 기간 내에 할 수 있다고 하셨습니다. 그런데 제가 하고싶은 연구주제(미시적)보다는 거시적인 관점에서 연구를 하시는 것 같습니다. 아예 못한다 까진 아닌데 이왕 하는거 제가 하고싶은 주제로 연구도 해보고싶긴합니다.
대학간판+무사히졸업을 택해야 하는지 하고싶은연구만 보고 들어가야 하는지 잘 모르겠습니다... 나중에 후회하고 싶지 않습니다ㅜ 조언 부탁드려요 ...!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2개
2024.04.15
미디어 많이 나오는 교수님들 보통 별로긴 한데요 ㅜㅜ 미디어 나가시느라 시간이 없어서 연구도 연구지도도 잘 못(안)하시더라구요.
2024.04.15
대댓글 1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