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어 리뷰 기간 관련 질문

취한 피타고라스

IF : 1

2023.05.26

4

496

안녕하세요.

지난 9월에 논문 하나를 투고했는데 3달 걸려서 1st decision왔고(major),
추가 분석 열~심히 해서 2달 만에 서밋했고,
지금 또 세 달 째 피어리뷰 중입니다.

그 사이에 논문 두개 서밋하고 어셉되었네요(둘 다 1회 minor).

이 논문에 정말 노력을 많이 했던 터라.. 정말 초조하네요.

8개월 걸린 리뷰 후에 리젝이 나오면 정말 멘탈 흔들릴 것 같은데, 그런 경우가 빈번한지요?
제 느낌에는 에디터가 다소 호의적이였고 리뷰어 1분이 좀 공격적이였어요.

3개월 째 피어리뷰를 한다는 말은 아마 2nd 리비젼 갈 확률이 높다는 의미겠지요..?
그러면 그 리뷰어들 속도를 봤을 때 여기서 또 최소 3-4달은 걸릴 확률이 높은데 참.. 올해 안에 나오면 다행일 것 같네요.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4개

2023.05.26

비슷한 연구를 하는 랩에서 리뷰를 맡고있다면.. 의도적으로 딜레이 시키는 경우일수도 있습니다 -.- 출신랩에서 1년넘게 네컴 3라운드까지갔는데 막판에 리젝받고 어이없어했던 경우가 있네요.
서밋 사이트에서 현재 상황을 대략적으로 보실수 있을텐데 under consideration 뭐 이런식이면 리뷰어 손에 잇을거고 혹시라도 editor선에서 오래걸리면 어떻게되어가고잇는지 물어볼수 잇을듯 하네여. 1차 리뷰어가 연락두절됨 + 2차리뷰어 새로 찾는중 이런 상황일수도잇고.. 분야마다 달라서 딱잘라말하긴 어려운데 같은리뷰어면 2차+ 리뷰가 아주 길어질 이유가 없다고 봅니다

대댓글 1개

해당 댓글을 보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하기

IF : 2

2023.05.26

제 분야에서는 억셉까지 보통 6~8개월 걸리기 때문에 그리 오래 걸린다는 느낌은 아니긴한데요.
IEEE Transactions 계열에 1년6개월 걸려서 억셉된 경우도 있구요.
지인은 1년 넘게 3차리비전까지 하고 리젝되기도 하고...
그런데 그 결과 기다리는게 정말 답답하죠.
그래도 2차 리뷰로 넘어갔고 커맨트들을 모두 반영해서 개선하셨다면 긍정적인 결과 있을 가능성이 크지 않을까 싶어요.

대댓글 1개

해당 댓글을 보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하기

댓글쓰기

게시판 목록으로 돌아가기

앗! 저의 실수!
게시글 내용과 다른 태그가 매칭되어 있나요?
알려주시면 반영해드릴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