랩실 선택하는데 의견 부탁드려요...

2022.12.09

5

1010

저는 지난 2022 1학기에 YK학부 졸업하고 운좋게 대기업에 취직을 했습니다.(공대)
막상 다녀보니 취업보다는 조금더 공부를 하고 싶고 학계에 조금 더 남아보고 싶어서 대학원진학에 결심을 굳혔구요.
다만 학부학점이나 제가 관심가지는 분야,최대한 빠른 입학등을 고려하다 보니 생각보다 선택지는 좁혀져서 2군데로 압축되었는데 어떤 곳이 더 나을지 궁금하네요.

1. yk 자대인기랩 - 졸업하신 선배님들 보니 미국으로 포닥도 많이가시고 석사만 하고 대기업들어가거나 실적이 좋고 아무래도 자대이다 보니 익숙한 환경 익숙한 교수님이라는 장점이 있는 것 같아요.

2. 서울대 신생랩 - 대학원은 SPK로 가라는 말을 하도 많이 들어서 (맞는지는 잘모르겠지만...) 계속 고려하게 되네요. 아예 1기라 걱정은 되는데 그래도 서울대라는 점이 걸려요... 교수님이랑 면담해보니 젊고 괜찮으신 것 같구요.. 물론 지내다 보면 어떨지 모르겠지만요ㅎㅎ

개인적으로 저는 기업보다는 학계에 남거나 정출연이라는 목표를 갖고 있습니다. 이런 경우 어떤 랩실을 더 추천하시나요? 많은 고견 부탁드립니다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5개

2022.12.09

1이요

2022.12.09

1이요. 어느정도 백그라운드도 형성되어있을뿐더러 무엇보다 졸업생들 향방을 보아도 더 나은것 같네요.

2022.12.10

학계나 정출연이 목표면 2도 나쁘지 않을수도..
어차피 학계가려면 미친 실적이 있어야하는데
신임 조교수 버스에 올라타서 같이 대박내는게 확률적으로
더 높을수도 있어요
서울대 임용되실 정도면 이미 이룬 성과도 많으실거고
교수님 스스로도 실적 압박 엄청 심해서 목숨걸고 연구할 시기일꺼라

해당 댓글을 보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하기

댓글쓰기

게시판 목록으로 돌아가기

김박사넷의 새로운 거인, 인공지능 김GPT가 추천하는 게시물로 더 멀리 바라보세요.

앗! 저의 실수!
게시글 내용과 다른 태그가 매칭되어 있나요?
알려주시면 반영해드릴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