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원 진학

2022.10.09

2

1182

안녕하세요 대학원 진학에 관해 고민이있는 학부 3학년입니다!
지방 국립대(부.경) 건축공학에 재학중이고 현재 학점이 3.3정도입니다.
1학년때 학점을 0.xx로 학고를 다이렉트로 2번 받고 열심히 복구는 하고있지만 사실 졸업학점 3.8을 넘기기는 힘들것같은데
이것저것 여기서 찾아보니 spkyk는 그냥 컨텍하는것조차 양심없는 수준이네요 ㅜㅜ
정말 궁금한점이 혹시 석사를 spkyk밑으로 가면 박사진학 또한 마찬가지로 어디든 가기 힘든건가요 ㅜㅜ
(자대 대학원은 개인 사정상 제외했습니다!)
이딴 학점으로 대학원에 관심을 가지게 된 계기는 자대에서 학부연구생을 운이 좋게도 군젼역 후 바로 해서 2년 살짝 안되게 경험하였습니다. 물론 간접 경험이지만 대학원이라는 곳에 상당히 큰 메리트를 느껴서 타대학 진학을 원해서 질문드립니다!!

(각 학교의 대학원 입시정보부터 자대 교수님께도 여쭤봤지만 대학원 입시정보는 서류준비(?)에 관한것들만 있고, 교수님께선 원하는곳 그냥 컨텍하라고 말씀하셨는데 아마 나이가 쫌 있으셔서 요즘(?) 대학원이 학부학점으로 입학처에서 합격 여부를 판단하는걸 잘모르시는거같습니다. 제가 궁금한건 서류준비에 관한 것들이 아니라 대학원입시에 관한 암묵적(?) 경향이 궁금합니다! )

다들 행복하세요!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2개

2022.10.09

본인의 장점을 잘 살려서 컨택하고 기다리는수밖에 없죠.
확실한건 시도조차 안하면 확률이 0이 되는것 같네요. 고작 교수님의 읽씹이 무서워서 컨택안하는것만큼 아쉬운게 없는것같습니다.
원래 입시라는게 정량적인 점수로 이루어지는게 아니고, 연구실컨택이든 입시든 시기에 따른 운도 작용할때도 많습니다. 연구실에서 프로젝트 큰것따와서 갑자기 많은인원을 뽑으려고할수도있고, 반대로 박사진학생이 많든 안식년등의 이유로 아무도 안받을때도 있고요. 마찬가지로 가을학기입시가 보통 더 어렵다고 하지만(특히 컨택이), 봄학기때 자퇴생많아서 가을학기때 거의 빵꾸나는경우도 있습니다.
spk에서 학석박했지만, 실제로 가을학기 빵꾸나서 특정년도 가을학기입학생은 전반적으로 수준이 많이 낮았다고 교수님께서 말하신적도 있고요. 여튼 우선순위 정해서 위에서부터 차례대로 컨택 도전해보시고 결정해보세요.

2022.10.10

Spk라고했지만 건축공학은 s에만 있죠. 사촌인 토목도 괜찮으면 k도 되겠네요.

부산대 경북대 출신이라면, Yk사정은 잘 모르겠지만 ssh는 대학원 가기 크게 어렵진 않아요. 컨택해서 지도교수가 받기로하면 거의 문제 없을거에요.

그리고 석사 후에 박사는 더 좋은 학교에서 할 수도 있어요. 그런데 꼭 가능한건 아니고, 꼭 좋기만 한 것도 아니고 참 답하기 애매하네요. 대학서열이 절대적인 고등학교, 대학교만 다닌 학부생에게 짧은 글로 설명하기가 쉽지 않아요. 아무튼 “좋은 지도교수” 만나시길.

대학원생이면 저 따옴표의 의미를 아시겠죠 ㅎㅎ

댓글쓰기

게시판 목록으로 돌아가기

앗! 저의 실수!
게시글 내용과 다른 태그가 매칭되어 있나요?
알려주시면 반영해드릴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