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대학원, 학부연구생 스펙 조언

2022.08.04

4

1999

안녕하세요 현재 광명상가(요즘은 국숭세단라인으로 보기도 한다고 하네요)라인의 전자공학과에 재학중인 3학년 학부생 입니다

현재 제 학점은
전체평점 3.89/4.5, 전공평점 4.17/ 4.5 입니다

공인영어 성적은 아직 없고 제 관심분야에 대한 프로젝트 경험은 학교 수업에서 진행한 프로젝트 2개정도만이 있습니다
(혹시 이것도 스펙이 된다면 현재 과 학술동아리를 만들었고 거기서 논문리뷰 및 제 관심분야와 관련한 4학년 과목을 부원들과 공부하고 있습니다, 또한 동아리 내에서 실제 연구실에서 쓰는 툴을 이용해 프로젝트 진행도 곧 할 예정입니다)

제 목표로는 졸업시 전공은 4.3까지, 전체평점은 4.17까지 끌어올리는게 목표고 공인영어 및 타대 학부인턴을 방학중에 하려고 계획중입니다

워낙 김박사넷에 진짜 멋진 분들이 많아 현재 제 상황이 많이 부족하다는걸 느꼈습니다ㅠ 이런 상황이라면 혹시 어느정도의 대학원까지 볼수 있을까요? 목표는 서울대나 카이스트를 정말 희망하고 있지만 이정도에서는 그냥 입구컷일까요?ㅠ 혹시 어떤것을 더 준비한다면 약간의 희망이 있을까요?

현실적인 조언 부탁드리겠습니다ㅠ 감사합니다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4개

배고픈 피에르 페르마*

2022.08.04

학점을 올려서 과수석 하는거 외에는 방법이 없습니다.

대댓글 1개

해당 댓글을 보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하기

2022.08.04

서울대는 컨택에 의해서 크게 좌우될테고, 카이스트는 컨택과 별개로 입시를 통과해야하긴하죠..
전자과는 규모가 크다보니, 해당학교에서 매년 몇명씩 입학하는지 모르겠지만, 전자과+융합학과들 합쳐서 보면 그래도 졸업생이 1~2명보다는 많이 진학하지 않을까요? 이건 해당학교 학과규모에도 연관되고, 학과내에서 해당학교에 대한인식(선배들이 쌓아온) 등에 의해서도 달라져서.. 한번 진학한 학부선배한테 연락해서 상담요청해보세요.
입시에 눈에띄게 도움되는 것은, 학부/학점, 연구실적 이렇게 뿐입니다. 그외에 것들에 집중할시간에 저 두개에 집중하세요. 동아리끼리 논문리뷰할 시간에, 저라면 학부연구생하면서 국내학회에 포스터세션이라도 참석하는게 유의미해보입니다.
물론 논문리뷰한것으로 본인이 미니리뷰페이퍼 작성한것 첨부하면 컨택할때 교수중 좋아할만한분들도 꽤있을것같기는하네요.

대댓글 1개

해당 댓글을 보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하기

댓글쓰기

게시판 목록으로 돌아가기

앗! 저의 실수!
게시글 내용과 다른 태그가 매칭되어 있나요?
알려주시면 반영해드릴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