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니 맨날 게시판에서 미국 탑스쿨 박사도 실적 없으면 국내 박사보다 못 하다메?
실적이 깡패라메?
그래서 주변에 딱 들어 맞는 케이스 있어서 글 좀 썼는데 그걸 또 열라 까네..
다들 피인용 횟수 100도 안 되는거야? 그래서 까는거야?
그렇게 엄청나게 논문 쓰면서?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16개
2022.01.08
실적이 없으면 의미없긴하지ㅋㅋㅋㅋㅋㅋㅋㅋ근데 어그로처럼보여서 그렇지 실적없는 미박은 의미없는거 맞음...그냥 미국 회사에 취업이 유리하니 그렇지. 학부가는거 아닌이상 대학원으로 미박갈때는 그냥 좋은학교만가는거보다 좋은 대가랩들어가는게 중요하지...거긴 네이쳐 사이언스 시도때도없이 찍어내니...나도 미국 석사랑 국내석박중에 저울질하다 uw-madison교수들중 2분빼고 전부 내가 국내에서 가기로 내정된 랩실보다 실적이 안 좋아서...이 학교 합격해도 그 두랩은 박사생만 받는데 석사로 가면 들어갈 수 있을까?싶기도하고 두개 이외에 다른 랩실가서 그정도 실적이면 내가 국내돌아오면 살아남을까? 고민많이하긴했음...사실 미박의 장점은 미국의 좋은 회사에 취업과 미국 이민이 가능 할 수 있다라는 것에 큰 장점이있지
덤덤한 막스 베버*
2022.01.08
이분 전 글 보고 왔는데, 도대체 프레시 박사 능력이랑 피인용횟수랑 무슨 상관이 있는지..ㅎㅎ 제 주변에 졸업 직전에 네이처 본지 2편 쓰고 졸업한 사람 있는데 이 분 아직 피인용 10회도 안됬는데 그럼 이분도 물박사인가요?
그럼 국내에서 실적 간간하게 내는 SPK랑 실적 엄청 좋은 지거국 중에 고르라고 하면 어디 갈거야?
10에 9은 SPK 간다고 하지 않나? 그놈의 SPK SPK 간판 노래를 부르면서 SPK와 미국 탑스쿨 사이에는 다른 잣대를 들이대려하네..
SPK는 입시가 있고 그 아래 대학은 입시가 없으니 SPK 아래 대학은 다 거기서 거기고, SPK에 입학하면 간판이 그 사람에 대해 어느 정도 보증을 해 준다는 논리면서 SPK 입시보다 어려운 미국탑스쿨 입시는 왜 인정을 안하려하지?
같은 논리로 탑스쿨 미박이 국내 박사들 보면 SPK나 지거국 박사나 다 똑같아보이는데
2022.01.08
2022.01.08
대댓글 1개
2022.01.08
대댓글 8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