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저는 지거국 기계공학과 다니고 있는 2학년 학부생입니다. 고민이 있어서 이렇게 글을 올립니다
학과특성상 동기들은 전부 지방할당제로 공기업이나 대기업 취업 생각하고 있는데 저는 연구 쪽으로 가고 싶어서요.. 나중에 기계관련 과학기술연구원 중 하나 혹은 ADD같은 정출연에 가고싶습니다.
졸업 후 타대 대학원 가서 석사 마치고, 가능하다면 박사 유학까지 가고 싶은데요, 이렇게 노력을 하더라도 현실적으로 정출연 가는 것이 가능할지 궁금합니다..
정출연은 대학교가 높은 레벨이어도 들어가기 어렵다고 들은 것 같은데, 제가 다니는 학교가 객관적으로 매우 좋은 학교는 아니다보니.. 너무 걱정이 됩니다 학교 레벨 올리려고 수능을 다시 볼까 하는 생각도 들다가도 벌써 2학년인데 그건 아닌 것 같아서 끙끙거리고 있습니다.(저는 여자여서 군대는 안갑니다)
조언해주시면 정말 감사할 것 같습니다.. 주위 선배나 동기들에게 물어볼 수도 없고 아는 게 많이 없어 서치만 하다가 너무 답답한나머지 이렇게 질문글을 올립니다
학부와 무관하게 대학원때 열심히해서 좋은실적만 되면 정출연은 갑니다. 보통 임금이 높거나 지역메리트가 있는 정출연들 (기계과로는 기계연/KIST) 두군데가 가기 어렵지, 그 이하는 spk내에서 중박만 쳐도 어떻게든 들어가는듯 합니다.
학부업그레이드를 하게된다면 정출연을 가기위함이 아니라, 좋은대학원/연구실에 들어가기 위함이 되는게 더 크다고 보시면됩니다.
참고로 ADD는 연구개발보다는 연구관리를 주로맡아서 하는것으로 알고있어서 석사급도 많이 뽑는것으로 알고있습니다.
정출연들어가는건 어느연구실들어갔는지가 중요하기때문에, 특정연구분야를 정하셨으면 특정 연구실 진학을 목표로 하시는게 좋습니다.
2021.12.11
2021.12.11
대댓글 5개
2021.12.11
대댓글 1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