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20 합격자 초청 오프라인 세미나 & 6/24 다이렉트 박사 SOP 세미나 후기 NEW

2026.06.29

0

15

안녕하세요,
6/20 합격자 초청 오프라인 세미나와 6/24 다이렉트 박사 SOP 세미나에 참석하였는데,도움이 많이 되었기도 하고 양질의 콘텐츠를 경험하여 후기를 남깁니다.

우선 6월 20일에 오프라인으로 진행한 합격자 초청 세미나의 경우, 김향미 선생님이 진행해주셨고, 올해/작년에 오퍼를 받은 합격자 3분이 계셨습니다. SOP 작성, 추천서 받기, 컨택, 인터뷰 등 입학 과정의 전반이 다루어졌는데, 세 분이 각자의 경험을 이야기해 주시다 보니 상당히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어 좋았습니다. 또한 모든 서류가 같은 비전과 미션을 가져 하나의 스토리를 만들 수 있도록 유기적으로 작성해야 한다는 점이 인상깊었습니다. 사전 질문에 대한 질의응답 이후 또 질답할 시간이 주어져 좋았습니다.

6월 24일 다이렉트 박사 SOP 세미나의 경우 마찬가지로 김향미 선생님이 진행해주셨고, 존스홉킨스에 다이렉트 박사로 합격한 합격자분이 직접 자신의 SOP를 소개해주셨습니다. 이 세미나의 경우 고치기 전, 고치는 과정의 SoP를 보여주어 어떤 sop가 잘 쓴 것인지 좀 더 직관적으로 알 수 있게 해주었습니다.

두 세미나 모두 다른 곳에서 얻기 힘든 정보를 무료로 얻을 수 있다는 점에서 매우 만족스러웠고, 양질의 세미나를 기획해주신 김박사넷 유학교육에 감사의 말씀 드립니다. 앞으로도 좋은 세미나 많이 열어주신다면 현재 입학 준비에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댓글 0개

댓글쓰기

게시판 목록으로 돌아가기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