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이 수정되지 않는 박제글입니다.

학부에서 Ph.D 유학은 다이렉트로 힘들까요?(언어학)

2026.06.26

1

91

안녕하세요 선배님, 정말 순수하게 가능성을 따져보고 싶어서 질문드립니다.

첫째, 학부에서 논문 하나 없이 미국 Top 30-50안에 있는 대학교로 박사과정을 진학할 수 있을까 궁금합니다.
둘째, 직접적인 연구 경험이 없는데, 어떻게 극복할 수 있을까요?
셋째, 현재 제가 가진 연구 적합성과 스펙을 가지고 도전해볼 수 있을까요?

제 스펙(자랑할 만한 스펙은 아닙니다..)
서성한 영어영문학과 학부 재학(내년 졸업)
언어학 학부연구생(2년차, 어디랩인지는 밝히지 않겠습니다)
토플 110+
대학원 청강 및 논문 리딩

많은 조언과 질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1개

2026.06.26

학부연구생으로서의 경험하고 추천서에 따라 다를 것 같네요

댓글쓰기

게시판 목록으로 돌아가기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