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사 f1 interview 후기
2026.06.22

전공 t30, overall top60정도 주립대학교 phd 과정이고 학사(한국)-석사(한국)-박사 모두 같은전공이고 공백은 없습니다(군필).
오늘 인터뷰 보고 그린레터 받고와서 후기 올립니다.
Q : 하이, 여권이랑 i20좀 줄래
A : ㅇㅋ 여기
Q : A 대학 박사과정 B전공으로 가는구나?
A : yes
Q : 석사졸업은 언제했어?
A : 이번달.. 아니 다음달 졸업 예정이야.
Q : 글쿤. 석사는 C 학교에서 한거같고 전공도 박사랑 동일한 전공이야?
A : yes
Q : 학사도 여기 C 학교에서 땄구나?
A : yes
Q : (국가로부터 위협받고있는지 등 공통질문 하면서 그린레터 주고) ok. 소셜미디어 관련 읽어봤니?
A : yes
Q : ok. 잘가
사람은 겁나많은데(줄 두시간 좀 넘게 섰어요) 대부분 학부유학이나 교환학생, 석사유학이 많더라구요(이분들은 질문겁나많이받음). 그린레터 많이 받는거같고 아주 간간히 주황색이나 그레이 받는거 같았어요. 나름 준비해서 갔는데 yes만 하다 와서 좀 허탈(?)했습니다. 다른분들에게도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오늘 인터뷰 보고 그린레터 받고와서 후기 올립니다.
Q : 하이, 여권이랑 i20좀 줄래
A : ㅇㅋ 여기
Q : A 대학 박사과정 B전공으로 가는구나?
A : yes
Q : 석사졸업은 언제했어?
A : 이번달.. 아니 다음달 졸업 예정이야.
Q : 글쿤. 석사는 C 학교에서 한거같고 전공도 박사랑 동일한 전공이야?
A : yes
Q : 학사도 여기 C 학교에서 땄구나?
A : yes
Q : (국가로부터 위협받고있는지 등 공통질문 하면서 그린레터 주고) ok. 소셜미디어 관련 읽어봤니?
A : yes
Q : ok. 잘가
사람은 겁나많은데(줄 두시간 좀 넘게 섰어요) 대부분 학부유학이나 교환학생, 석사유학이 많더라구요(이분들은 질문겁나많이받음). 그린레터 많이 받는거같고 아주 간간히 주황색이나 그레이 받는거 같았어요. 나름 준비해서 갔는데 yes만 하다 와서 좀 허탈(?)했습니다. 다른분들에게도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댓글 0개
미국 유학 게시판에서 핫한 인기글은?
미국 유학 게시판에서 최근 댓글이 많이 달린 글
어드미션 포스팅 최신 글



![[무료] 2026 미국 대학원 유학 스타터팩 - 가이드북 & 합격자 컨택메일 템플릿](https://dqwc99gnfppi1.cloudfront.net/media/usadmission/recommended/260621_h4ELfquYLE.png)

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