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가장 핫한 댓글은?

도피 박사 유학,,,

2025.09.19

3

192

혹시 주변에 도피 박사 유학 가신분 있나요?
한국에서 중견기업 다니다가 지금은 외국계 기업다니고 있구요.
석사는 회사 다니면서 했어요. 인문사회계열이고, 무논문 과정이라 학점 취득으로 석사 받았습니다.

제목은 자극적이게 썻지만, 제가 박사를 꿈꾸게 된 이유는 한 분야의 전문가가 되고 싶다는 꿈이 막연히 있었습니다. 석사는 무논문 과정이긴 했지만, 학부 때 논문공모전이나 정책제안공모전 참가하여 우수상, 대상 이렇게 받은 적 있습니다. 인문사회계열이구요.

사회생활을 하면 할수록, 업무 외에 사내 인과관계가 너무 어렵고 또한 사기업은 퇴직하는 순간 커리어가 날라간다는 측면이 있어서 늘 먼가 동기부여가 잘 되지 않았습니다. 제 소속부서 팀장님이었다가 임원진으로 초고속 승진하신 분이 있는데 그 분은 저녁 10시까지 매일 야근을 하더라구요. 그런데, 저는 제 이름으로 무언가 생산하는 것도 아닌데 야근 하면서까지 임원되는 거보다 차라리 박사학위가 내 인생에 도움이 되겠다고 생각했습니다.

나이가 30대 중반에 접어들고 있어서 만약 내년에 미국이나 영국으로 박사를 가게 되면 40초에 박사학위를 취득하게 되는데요. 유학 추천하시나요?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3개

2025.09.19

돈많으면 하는거죠

대댓글 1개

2025.09.19

돈 없으면, 박사 취득후 리턴하더라도 망할까요?ㅎㅎ

2025.09.20

제가 그 루트를 밟고 있는데
박사부터는 한국을 돌아올 생각으로 도피하면 넵 인생 망합니다.
처음부터 미국에 남을 생각이라면 50대에 박사 따도 뭐라도 의미있게 쓰겠지만요.

한국은 미개한거지만 능력과 별개로 철저히 나이를 고려하는 문화가 있습니다.
그나마 나이가 관계 없어야하는 아카데미도 40대면 임용될 확률이 훅 떨어집니다.

댓글쓰기

게시판 목록으로 돌아가기

🔥 시선집중 핫한 인기글

최근 댓글이 많이 달린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