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가장 핫한 댓글은?

미국 대학 포닥 갈때, 비자 과정중 궁금한게 있습니다.

누적 신고가 20개 이상인 사용자입니다.

2025.01.16

8

591

미국 대학으로 포닥을 갈 때,
DS-2019 서류를 받을떄 영어 성적을 내셨었나요??

아니면, 이 과정을 프리패스 하는 과정이 있나요??

어떤 과정으로 이 서류를 받으셨는지,,, 조언좀 부탁드립니다.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8개

2025.01.17

영어성적 필요 없습니다. 기관마다 상이한진 몰라도 제가 알기로는 한번도 본적은 없습니다.
어떤과정으로 받는게 아니라, 뽑는곳과 합의가 되면 커버레터를 받게되고 이를 해당 학교/기관과 공유하면 몇가지 정보(여권등)를 받은후 DS서류를 보내줍니다. 저는 원본으로밖에 못받았지만, 최근에는 온라인으로도 먼저 보내준다고 하더라고요. 원본으로 받게되면 당연히 시간이 조금 소요됩니다.
DS서류 들고가서 비자신청하면 되고요. DS원본은 항상 소지하고있으셔야 됩니다. 미국내에서 기간연장은 DS서류 재발급으로 가능하지만, 비자는 한국다시와서 renew하셔야되고요.
여튼 뽑는 PI와 합의가 되면 나머지는 그냥 기다리면서 보내달라는서류만 보낼수밖에 없습니다. 간혹 일처리 늦는 애들도있어서 적당히 쪼아야할수도있습니다.

대댓글 4개

2025.01.17

누적 신고가 20개 이상인 사용자입니다.

제가 가는 학교는 말씀드리긴 곤란하지만.
자꾸 영어 성적을 요구해서요... 지금 이 과정에서 자꾸 점수미달로 탈락되고 있기때문에 계속 지연되고 있어요.

혹시 커버레터라는게 오퍼레터를 말씀하시는건가요?

2025.01.18

아 예 오퍼레터였어요. 저도 두기관에서 공동연구 리더맡다보니 어쩌다보니 두곳(둘다 탑스쿨)에서 포닥했고 주변에 포닥간친구들이 많은데 영어성적은 처음보는데 신기하네요. 토플이나 GRE일텐데 매우 신기합니다. 이공계에서는 못본것같네요..
보통 오퍼래터이후 자연스럽게 학과통한 서류발급으로 이어집니다.

2025.01.19

누적 신고가 20개 이상인 사용자입니다.

미국 교수님께서
그 영어 성적없이 패스하는 과정을 모르실수도 있으실까요?

2025.01.21

학과나 학교에서 영어성적을 요구하나보죠.. 지도교수한테 한번 문의해보거나, 같은학교로 가는사람도 영어성적을 요구했는지 알아보심이 좋아보입니다. 모두 동일하게 영어성적을 요구했다고 하면, 당연히 글쓴이분도 영어성적을 제출해야겠지요.

2025.01.18

포닥을 지원하는 과정이 아니라 오퍼 받고 ds-2019를 받는 과정에서 기관에서 영어 성적을 요구한다는 이야기인가요?

사실이라면 정말 금시초문입니다.

대댓글 2개

2025.01.19

누적 신고가 20개 이상인 사용자입니다.

네...
혹시 포닥 고용하는 교수님이 직접 인터뷰하고 데리고 가는 경우가 대부분인거 같은데, 이 과정을 모르실수도 있으실까요?

2025.01.19

일단 박사후연구원의 오퍼와 da-2019의 발급 절차는 나누어져 있다고 봐야 합니다.

교수가 포닥 오퍼 주기 전에 ‘너 영어 잘 하는 거 맞아?’라고 물어볼 구도 있겠지만 그렇다고 이걸 확인하가 위해 공인영어 점수를 요구한다는 건 들어본 적 없습니다.

DS-2019는 학교라면 international office, 그렇지 않다면 HR에서 진행할 수도 있는데 개인 연구비를 들고 있는 교수든, 학과든 이 조직에 영향을 줄 가능성은 없습니다. ‘이 사람 뽑기로 했으니 비자를 발급 받게끔 서류 절차를 도와 주라’고 요청했을 테고 그 다음부터는 행정 조직 소관입니다.

어지간히 비자 업무를 해본 경험이 없지 않고서야 포닥 뽑으면서 영어 점수를 요청할 리가 없을 것 같습니다. 이 정도면 DS-2019를 처음 해보는 느낌이랄까요?

PI한테 연락해 보세요. DS-2019 발급하면서 말도 안 되게 영어 점수 요구를 한다고.

댓글쓰기

게시판 목록으로 돌아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