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가장 핫한 댓글은?
- 곰곰히 생각해보면 재능론자들이 하는 얘기중에 딱히 인생에 도움이 되는 얘기가 없음.
재능론자들이 하는 얘기의 핵심은 언제나 "어차피 안될거 해서 뭐함?" 이었음.
재능론자들 허구한날 남이 하는 노력 무시하고 바보취급하면서 지혼자 세상 깨우친척은 다하는데, 결국 그런 마인드에 발목 붙잡히는걸 무수히 많이 봄.
정말 죽기 일보 직전까지 갈 정도로 피나는 노력을 했음에도 재능앞에 무너져 본 사람이 재능론을 설파한다면 안따깝고 귀감이 되는 조언으로써 귀담아 듣겠으나, 주변의 재능론자들 100%는 노력하지 않음에 대한 정당성을 부여하고 그런 자신에게 면죄부를 주고자 재능론을 지지하는 사람들이었음.
재능이 있냐없냐는 내가 노력을 할지말지를 결정하는데 중요한 요소가 아님. 설사 재능이 없어서 쏟은 노력대비 남들보다 효율이 안나와도, 조금씩이라도 발전하는 나 자신을 위해 노력을 쏟는거임. 노력하는 내가 있는 그곳에 발전하는 내가 존재한다는 그 사실 하나만으로도 노력의 당위가 성립하는거임.
노력이라는 행위를 부정하는 사람들은 타인은 물론 자기 자신조차도 사랑할 줄 모르는 것임.
재능과 노력중 어느 쪽이 중요한가?
32
- 기왕하시는거 생물학까지 삼중전공 하시는게 어떨까요?
이 시대의 진정한 자연철학자에 도전해 보시는것도 낭만이 있고 멋질것 같습니다!
그것이 대학의 의미가 많이 변질된 오늘날 대학진학의 취지를 가장 잘 살리는 길인것 같기도 하네요. :)
물리학이랑 화학 복수전공 어떤가요?
23
- 당연히 교수가 쓴 글이 아니겠지만
이러한 사람은 교수를 하면 안됨
지도교수가 논문쓰거나 논문봐주는 사람이 아닌데
25
- 논문지도는 교수 능력입니다
지도교수가 논문쓰거나 논문봐주는 사람이 아닌데
21
- 본인은 이런말 하면 본인스스로 엄청 능동적으로 잘하고 있다 생각하시는거죠?? 아마 그런 지도교수한테 지도를 받고있겠고요. 본인이 그런 환경에서 크면 그렇게 느끼는 겁니다. 지도교수가 과제수주만 해줫는데 본인이 연구흐름과 논문작성 잘해서 빅페이퍼 뚝딱 쓸 인재면 본인이 훌륭한겁니다.
흔하게 자녀를 보면 부모를 볼수있다 하잖아요. 그만큼 지도교수한테 영향을 많이받는게 학생들입니다. 인자하고 연구윤리 철저하고, 시간내줘서 연구미팅 꾸준히 하는 교수밑에서 배운사람은 그렇게 하게됩니다. 저또한 운좋게 그런교수와 포닥PI를 만낫고, 현 제자들에게는 그렇게 해주려고 하고요.
뭐가 더 좋은지는 모르고, spk만 되도 학생들 스스로도 충분히 잘할수있다 생각하지만, 연구흐름 잡거나 논문 쓰는 흐름 잡는것은 교수도움 받는것이 좋습니다.
해외 유수대학들은 잘하는 포닥들이 준PI급으로 잇기에 포닥과 같이 연구해서 논문쓰는게 가능하지만, 국내에서는 선배라해도 박사과정 n년차인데, 그때는 본인도 경험부족으로 잘 모르는 상황에서 괜한 연구흐름 잡아주는게 맞을까 싶네요.
스스로 실패와 좌절 해가면서 배우는게 연구다라고 생각하시면 그런 삶을 사시는건 본인 자유입니다. 다만 그것만이 맞다 라고 우기는건.. 너무 근시안적인 사고방식 같네요 ㅎㅎ
지도교수가 논문쓰거나 논문봐주는 사람이 아닌데
18
경희대 의과대학 Computational Multi-Omics Lab. 대학원생 모집
2023.05.30
0
2859

[경희대학교 의과대학] 강동경희대학교병원 질환모델중개연구센터 Computational Multi-omics Lab. 소개
저희 연구실은 최근 다양해지고 풍부해진 질환관련 생명정보 데이터들에서 추출 가능한 유용한 정보에 대해 최적화된 분석방법을 개발하고 그에 대한 활용을 극대화하여 임상의학연구의 발전에 기여하고자 합니다.
저희 연구실은 현재 국제적으로
- NASA GeneLab Multi-omics AWG (Analysis Working Group) 유일한 한국 대학 소속 연구실로 Space Biology/Medicine 분야 프로젝트 협력 중이고 [https://osdr.nasa.gov/bio/awg/members.html] --- 현재, SpaceX Inspiration4 에 참여했던 크루멤버들 데이터 보유 및 프로젝트 진행 중
- COV-IRT (COVID-19 International Research Team) 유일한 한국 대학 소속 연구실로 국제적 탑클래스 의과학자들과 Covid19 관련 연구 협력 중이며 [https://www.cov-irt.org/team-members/]
- University of Pennsylvania School of Medicine & Children’s Hospital of Philadelphia 및 Yale School of Medicine 국제적 탑클래스 의과학자들과 여러 프로젝트 관련 협력중입니다
또한 국내에서는 경희대학교병원 (경희의료원, 강동경희대병원), 고대구로병원, 분당차병원, 서울대보라매병원, 강남세브란스병원, 이대목동병원 의 다양한 전공 (신장내과, 안과, 피부과, 산부인과, 류마티스내과, 정형외과, 비뇨의학과, 신경외과, 외과, 소아청소년과, 치과, 방사선종양학과, 한방침구과, 호흡기알레르기내과 등등) 임상의과학자 선생님들과 긴밀한 협업을 진행중입니다
현재 대학원생 & 학부연구생 & 인턴을 포함하여 14명의 학생들이 다양한 연구에 참여중이며, 저희와 함께할 분들을 지속적으로 모집할 계획입니다.
연구실 지원 방법::
2024 년 1 학기 혹은 그 이후로 정식 입학 가능 (입학전까지 연구원으로 고용 가능)
입학 전이나 졸업 후에 강동경희대병원 연구원으로 고용 가능
CV, 자기소개서, 성적증명서 이메일로 제출 (김만석: manskim@khu.ac.kr)
서류 검토 후 면접 진행 예정 (충원시까지 진행 예정)
자격 조건::
Python, R, Matlab 을 이용한 프로그래밍 경험
대우 조건::
등록금, 생활비, 인센티브 지원 (국내 최상 수준)
국내 및 해외 학회 참여 가능
이학석∙박사 (혹은 의학석∙박사) 취득 가능
https://khuttrcenter.wordpress.com/home/cmol/
김박사넷의 새로운 거인, 인공지능 김GPT가 추천하는 게시물로 더 멀리 바라보세요.
김GPT
추석이네요18
1
1342
김GPT
지방대에서 지거국 대학원 진학0
17
3651
김GPT
서강대 에서 대학원2
4
5975
김GPT
대학원생 모집 공고2
6
2320
김GPT
연구실 출근 시작일0
8
4240
김GPT
올해 서울대 문이과 통합 입결1
6
2453
-
1
3
5812
김GPT
학벌 컴플렉스1
11
2140
김GPT
ai 대학원 도움 부탁드립니다0
13
741
-
30
26
18070
명예의전당
인과관계 영어표현 정리215
21
37838
명예의전당
미국빅테크 vs 인서울교수16
77
22457
학생 모집 게시판에서 핫한 인기글은?
학생 모집 게시판에서 최근 댓글이 많이 달린 글
🔥 시선집중 핫한 인기글
최근 댓글이 많이 달린 글

앗! 저의 실수!
게시글 내용과 다른 태그가 매칭되어 있나요?
알려주시면 반영해드릴게요!
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