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기존에 분석/제제 연구원이 되고 싶어 wet랩에서 학부연구생으로 공부를 하다가 바이오 빅데이터와 인공지능 접목한 유전체 분석 연구에 관심이 생겨 이쪽으로 마음을 굳힌 상태입니다. 아직 코딩이나 딥러닝 머신러닝 및 통계 관련 지식은 하나도 없는 상태이고 이제부터 공부를 할 계획입니다.
말이 길어졌는데.. 궁극적으로 제가 원하는건 bioinformatic 입니다. 지금 연구실을 알아보고 있는데 인공지능이 주가 되는 랩실을 가야할지 바이오 유전체 분석이 주가 되는 랩실을 가야할지 모르겠습니다. (사실 경험이 아예 없기 때문에 인공지능이 주가 되는 랩실은 절 인턴으로라도 받아줄지 잘 모르겠네요)
AI를 이용해서 결론적으로는 유전체 분석을 하는 게 목표잖아요? 그러면 방점이 유전체 분석에 찍혀있으니 유전체 분석 랩으로 가야죠. 제가 주변만 본걸지도 모르겠습니다만 요즘 bioinformatics 랩은 AI는 기본적으로 깔고 들어가더라고요. 생명공학과 쪽으로 잘 찾아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응원합니다.
2024.06.27
인공지능이 주가 되는 랩은 애초에 가기가 힘들어서... 너무 경쟁이 심해서 학부생때 이미 논문실적이 있어야 들어갈 정도인 곳도 있습니다. 어차피 요즘은 인공지능 안 쓰는 분야가 없어서 바이오 유전체 분석 쪽 좋은 랩에 가시는 걸 추천하고 싶습니다. 교수님 컨택해서 인공지능 하고 싶다고 하면 이미 하고 있거나 아니면 하고는 싶은데 시킬 사람이 없어서 못하고 있거나 둘 중 하나일듯
2024.06.26
대댓글 1개
2024.06.27
2024.06.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