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가장 핫한 댓글은?

다들 연구실에 안 맞는 사람이 있을 때 어떻게 하시나요?

2024.05.12

6

1953

안녕하세요. 이번에 박사과정으로 새로운 랩에 입학해서 열심히 살고 있는 학생입니다.
교수님도 너무 좋고, 연구분야도 마음에 들고, 다른 연구실분들도 너무 착하시고 성실하셔서 좋습니다.

다만, 연구실에 고참 박사분이 한 분 계신데 저와 너무 맞지 않습니다 ㅠㅠ..
종종 일베 말투도 쓰고, 맨날 다른 사람들(저 포함)한테 병신이라 그러고, 교수님 앞에서도 남 품평을 합니다..
뭐 얼굴이라든지.. 누구는 멍청한 것 같다.. 뭐 이런 말을 되게 자주 합니다..

그 사람 때문에 괜히 눈치 보게 되고, 한마디 들으면 스트레스 받고 하루 동안 심란해하고 있습니다..
교수님한테 상담을 할까 해도 괜히 뒷담 하는 것 같기도하고, 그 선배가 교수님이랑 더 친하니까 이야기도 하지 못하겠습니다.

이런 상황을 겪으신 적 있으신 분 계시나요?
어떻게 하면 스트레스를 안 받고 넘길 수 있을까요? 앞으로 최소한 2~3년은 같이 생활할 것 같아서 고민이 많습니다
그냥 교수님께 상담하는 것이 최선일까요? 마음가짐이라도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6개

2024.05.12

걍 공사 구분해서 걸러듣고 넘김 어차피 기간 지나면 안볼 사람인데

2024.05.12

최상책은 아예 무시하는거고, 정 무시하는게 힘들면 속으로 '저 병신 또 지랄하네'하는 식으로 깔보면 됩니다. 대놓고 그런 티를 내라는게 아니라, 그냥 속으로 그 화를 푸는 방법을 찾으라는 뜻입니다. 계속 고민하면서 앓아봤자 혼자 스트레스만 받고 아무런 도움 안됩니다.

2024.05.12

1. 일베 말투라면,, 말끝에 "노" 붙이는거 말씀하시는건가요?
혹 경상도 사투리랑 헷갈려서,, 경상도 사투리 쓰는거 보고 일베말투 쓴다고 하는걸 종종 봤는데,, 그런 케이스가 아닐런지 생각해보세요..
2. 왜 본인에게 병신이라고 하는건가요? 아무 이유없이 병신이라고 한다면 이건 교수님께 건의해서 해당 학생이 적절한 조치를 받도록 하는게 맞다고 생각합니다.
혹, 실험을 잘 못해서, 일을 잘 못해서 병신이라고 이야기하는거라면 선배한테 그런식으로 이야기하지 말아달라고 요구하세요.
3. 교수님 앞에서 다른사람을 품평하는데 교수님이 가만히 계시나요?? 이건 좀 말이 안되는 상황 같은데,, 이해가 안되는 군요,,

해당 댓글을 보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하기

해당 댓글을 보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하기

해당 댓글을 보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하기

댓글쓰기

게시판 목록으로 돌아가기

아무개랩 게시판에서 핫한 인기글은?

아무개랩 게시판에서 최근 댓글이 많이 달린 글

🔥 시선집중 핫한 인기글

최근 댓글이 많이 달린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