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가장 핫한 댓글은?

본문이 수정되지 않는 박제글입니다.

지방국립대(지거국x) 대학원 진학고민입니다.

2024.03.04

2

325

안녕하세요. 현재 지방국립대에서 2학년1학기부터 1년째 연구실 생활하고 있는 학부생입니다. 과는 공과대학 반도체 쪽이구요.
현재 교수님이 해외지인을 통해 컨택을 도와주신대서 해외박사 졸업 후 기업 연구직을 목표로 하는데 자대 대학원을 진학해도 될지 고민입니다..
교수님은 거의 1ㄷ1로 매주 컨펌 해주시고 1년동안 기업과제 서브로 IEEE에 제출 1건, 올해는 SCI급 2편 완료직전이라 투고 예정인데, 혹여나 스펙을 떠나 컨택에 실패 후 석사졸로 취업시장에 뛰어들어야한다면 학벌에 발목에 붙잡히는게 아닌지 고민이됩니다..연구는 적성에 맞는것 같은데
학벌이 너무 고민이네요.. 이렇게 도와주시는 교수님을 떠나서 타대학 진학을 하면 너무 예의가 아닌게 아닐까 싶기도 하고
아직 아무것도 잘 모르는 어린이라서ㅠㅠ 조언좀 부탁드립니다.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2개

2024.03.04

이제 3학년 1학기가 되는 것 같은데 논문이 3편이면 주저자인지 공저자인지를 떠나서 매우 뛰어난 스펙으로 보입니다.
반도체 분야를 잘 몰라서 논문을 찍어내는 분야인지 아닌지를 알지 못하지만 학부 3학년이 논문 3편이면 무시하지 못할 스펙으로 보입니다.
또한 석사졸업으로 취업 시에 학벌에 발목 잡히진 않을까 걱정하셨는데, 지금 과제를 같이 하고 있는 기업으로 갈 생각은 없는 건가요??
보통 주위를 보면 과제를 같이 한 기업으로 취업을 곧잘 하는 것 같아서 만약 그 기업이 마음에 든다면 취업은 크게 걱정하지 않아도 될 것 같습니다.
근데 제가 반도체 분야를 잘 몰라서... 도움이 되는 답변인지는 모르겠네요...

대댓글 1개

해당 댓글을 보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하기

댓글쓰기

게시판 목록으로 돌아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