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살 인공지능학과 학부생 진로 고민 입니다 ... 도와주세요 ... ! (학점 매우 안 좋음 주의 )
2024.02.27
10
1606
안녕하세요. 저는 지금 서울 중하위권 대학에 재학중인 인공지능학과 4학년 올라가는 여학생입니다. 핑계 대지 않고, 솔직히 말씀드리면 공부를 하지 않았던 것 같습니다. 그래서 공부를 따라가고, 인공지능에 대해 더 깊게 공부하고 싶어 일년 휴학을 신청한 상태입니다.
지금 학점은 2.96 정도 되고, 남은 한 학년 전공 수업 + 재수강하고, 반년 정도 추가학기 다니면 최대 3.5 정도로 학점을 맞출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동아리에서 인공지능 관련 프로젝트를 하나 해본 것이 전부입니다(앞으로 일년 더 활동하면서 최소 2개의 프로젝트를 진행할 예정) 또한, 인공지능 국비지원 부트캠프도 신청해놓은 상태입니다
고민이 되는 것이 일반 개발자로 취업하는 것이 좋을지, 갈 수만 있다면 인서울 인공지능 대학원에 진학하고 싶은데 될 수 있을지가 고민입니다 참고로, 저희 학교에는 자대 인공지능 대학원이 없는 것 같습니다
만약 대학원에 진학하여 석사로 졸업한다면 벌써 나이가 최소 30살인데 취업할 수 있을까요 ... ? 그리고 개발자로 취업하고 포트폴리오 쌓은 다음 대학원에 가도 늦지 않을 까요 ... ?
인공지능 쪽은 생각보다 많이 레드오션입니다. 레드오션이란 뜻은 먹을게 없다기 보단 이미 너무 많은 똑똑한 학생들이 미친듯이 앞서나가고 있다는 뜻이죠. 그러다 단순 부트 캠프 및 독학으로 뛰어난 연구자가 되긴 많이 어렵죠.. 지금 ml 쪽 skp 출신 석사 졸업생이 괜찮은 논문 없이 취업 시장에 뛰어들면 스타트업을 제외하고 좋은 기업 연구직으로 가기 어렵습니다. 이런 치열한 시장에서 애매한 열정과 능력으로 발을 들였다가 마음 고생하는 분을 많이 봤구요. 본인이 반드시 ml을 해야만 하고 하고 싶어 미치겠는게 아니라면 개발자 취업을 추천드립니다.
2024.02.27
대댓글 1개
2024.02.27
대댓글 1개
2024.02.27
대댓글 2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