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가장 핫한 댓글은?

학부연구생 컨택 시 해당 랩실 석사 진학 여부

2024.01.21

3

664

처음 면담 때, 확실하게 말씀드려야 할까요??
자대에서 처음 뵙는 교수님 연구실로 가려고 하는데 석사는 타대를 희망하거든요..
일단 자대 연구실은 꼭 들어가야 하는데 대학원 진학 자체를 아직 확실한 계획이 없다고 하는게 좋을까요?
교수님 랩실에서 석사까지 한다고 말하고 런 할 그런 생각은 절대 없고, 아직 고민중이라고 말하는건 괜찮을까요?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3개

2024.01.21

누적 신고가 20개 이상인 사용자입니다.

타대 가려하면 타대갈 계획이라고 하시면 됩니다. 말하기 부담되시면 진학할 곳은 아직 정하지 않았다고 하세요

2024.01.21

수없이 나온 이야기입니다.
석사 타대 가고 싶으면 그냥 그렇게 이야기하고 그런 학생도 받아주는 랩에서 인턴하면 아무 문제가 없습니다.
차선책은 원글처럼 아직 잘 모르겠다 인턴하면서 생각해보겠다 하고 들어가는 거죠.
가장 안좋은 것은 그 랩 진학할꺼다 거짓말하고 굳이 그런 학생만 인턴 받는 랩에서 인턴 하다가 런하는 거죠. 도의적인 문제를 떠나서 나중에 생각하면 아무 것도 아닌 단기 인턴 때문에 좁은 바닥에 모교에 적을 만드는 일입니다.

2024.01.21

그쪽에서 먼저 묻거나
그쪽에서 넌지시 석사를 진학할 것을 암묵적으로 가정하는 경우는 타대 진학의사를 확실히 해두는게 좋습니다.

다만 그쪽에서 별말 없으면 굳이 언급하지 않아도 됩니다.

다만 어떤 경우에도 학부연구생으로 들어가기 위해 거짓말로 석사 진학할 예정이라고 말하는건 안됩니다.

그쪽에서 별말 없거나 별 생각 없으면 그냥 연구 경험을 위해 학부연구생 한다고 해두면 됩니다.

댓글쓰기

게시판 목록으로 돌아가기

김박사넷의 새로운 거인, 인공지능 김GPT가 추천하는 게시물로 더 멀리 바라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