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가장 핫한 댓글은?
- 저 10개 중에 자기 학교 빠져서 화나셨나보다.
8 - 둘 중 하나 아님? 님 혼자 알아서 해서 교수도 수긍할 만한 결과를 만들어내든지 아님 지금이라도 납작 엎드리든지. 교수한테 뭐 맡겨놨음? 지도교수가 왜 자기 말도 안 드는 학생을 베이비시팅 해야 함? 지금도 이미 '교수가 고집을 부렸다'라고 주장하고 있잖음? 정말 그런 거라면 님 뜻대로 진행해서 님 판단이 맞았단 걸 보여주면 될 일.
12 - 그리고 공저자 1편 2저자 1편은 뭐냐. 공저자는 공동저자를 얘기하는거고 2저자도 공동저자인데.
공저자 2편이라는거야 아니면 주저자(공동1저자) 1편, 공저자(2저자) 1편이라는거야? 이런 기본적인 소통도 안 되잖아.
그리고 후자가 맞더라도 석사때부터 박사 2년차까지면 3년을 연구한건데 논문 주저자 1편? 그래놓고 교수가 틀렸니 어쩌니 얘기해? 고작 1편 써놓고?
책도 한 권 읽은 사람이 제일 무섭다고 하듯이 논문도 1편 쓴 사람이 제일 무서운거다. 잘 생각해봐라. 교수는 주저자 최소 10편은 써서 임용된 사람들이야. 임용되고 나서도 최소 십수편은 더 썼을거고. 기본적으로 교수의 능력을 좀 존중하고 석사나부랭이로서 겸손해라. 어쨌건 교수랑 대등하게 싸우고 싶으면 최소한 박사학위는 받고 하는거다. 그 전에는 니 자신을 최대한 낮추고 어떻게하면 이 사람의 지식과 노하우를 다 흡수할 수 있을지만 고민해라.
8 - "그 뒤로 긁혔는지..." "교수가 사과하면...".
아주 참 가관이네. 그러면서 또 예전처럼 지도해주길 바라네. 나같아도 이런 학생은 쳐다보기도 싫겠다.
13 - 사회생활도못해~ 혼자 연구할 능력도 못돼~ 할줄아는거라곤 자존심 부리기랑 징징대기 뿐 ㅋㅋ
교수가 보살이다
8 - 사람마다 성향 생각 다 다른데
그냥 존중해주면 되는거지
꼭 자기 말 안듣는다고
"지가 천잰줄 알아"
"커뮤니케이션이ㅇ 얼마나 중요한데 쟤는 어휴"
"니가 선배나 지도교수 없이 얼마나 잘 하는 지 어디 한번 보자"
진짜 타인을 걱정한다면 이렇겐 안할듯
10 - 직접증거가 있으면 신고 하세요. 없어도 진짜 조작으로 승승장구했다면 늦든빠르든 뽀록나서 나락갈 날이 반드시 옵니다.
부정행위는 그 자체로도 문제이지만 행위자의 사고행동양식을 뒤틀어버리는 것이 진짜 문제입니다. 인지부조화가 정말 무서운거예요.
연구자로서의 이상과 부정한 나에 대한 인지가 부조화를 일으키면, 사람은 행위를 고치기보다는 이 정도부정은 원래 괜찮은거다 라고 합리화 해버리면서 경계가 무너져요.
한 번 선을 넘어버리면 이후의 모든 행동과 판단이 과거의 자신을 미화하는 방향으로 점점 더 심화됩니다.
27 - 형이 경험자로 말해줄께.
편입준비해서 1년, 서울 중상위권 편입 후 학점 개판.
석사 진학후 1년차에 특허 출원. sci 논문은 리젝.
그 후 집안 문제로 2년 휴학 후 병특 시작. 1년반 하고 대학부설연구소 이직후 1년반함. 그 후 박사4.5년 졸업했더니 36살.
결론, 현재 정출연 선임연구원임. 참고로 4호봉임. 박사과정중 삼전 ds에서 오퍼왔는데, 나는 통신박사인데 채널코딩 ssd에 해달라해서 마음에 안듦. sk하닉은 나중에 넣었고, lg전자cto도 넣었고, lg이노텍도 됨. 끌어주겠다고 경력인정 쫘악해주니 과장급 입사가 아니라 과장3년차로 입사를 불러줌...그런데 나는 한 우물만 팠다. 석사도 박사도..중간에 1년반 병특은 영상처리 알고리즘 sw연구개발했지만...한 전공으로 팠어. 나도 사수없고 정말 말도안되는 시련들이 많았고, 주변에선 선배한명이 나이많아서 안될꺼다라고 부정적으로 계속말했지만, 졸업하고 3개월도 안되서 입사결정까지 났었어. 내 나이 37에 취업했다. 만으로 36이지. 한 우물만 파. 마음에 안드는 랩에 진학했다는 표현이 틀린거야. 마음에 안드는 전공도 하다보면 정이들어야된다 그 기간이면...나도 하나도 모르는 개 폐급이었는데..너도 할 수있다. 내가 비록 교수는 꿈이없었고 능력도 지금은 안되지만서도, 정출연이랑 탑티어 사기업들은 다 뚫어냈다..들어와보니 나랑 똑같이 자기 전공 사랑하고, 간절한 사람들만 들어왔더라. 종종 불량들도끼어있지만..요즘은 인사팀 영향력없다. 내부에서 맘에드는 스펙이면 당기지. 정출연 입사하고 나니까 기아차 양재본사에서도 연락왔다. skp면 나보다 학벌 좋아. 너도 충분히 하고 넘친다. 다만 박사의 길이 지옥길이지만..
9 - 예수 믿고 구원받으시오. 당신 영혼과 삶에 빛이 깃들 것이오. 만물을 다 그가 지으셨소. 못 믿겠으면 성경을 펴보시오.
11 - 살다살다 포닥이 뽕찬 경우는 또 처음 보네
8
경희대 소프트웨어 학부생입니다.(머신러닝 전망,석사진학)
2020.07.10
올해 입학한 학부 1학년입니다.
고등학교때부터 머신러닝 뜰때 조금씩 공부를 했습니다.
약간의 통계, 선형대수개론, 학부수준의 인공지능 개론, 딥러닝 서적(라이브러리 없이 바텀업으로 기본적인 원리나 테크닉들 설명해놓은거였어요)
Fundamentals of reinforcement learning(있어보일려고 영어쓴게 아니라 강좌 이름입니다 ㅠㅠ)
정도 들었고, 그래프 모델 강좌를 듣고있습니다.
조금이지만, 배워보니 재밌고, 또 이쪽이 유망하다는 말을 많이 들어서 대학원까지 생각하고 있습니다. 특히 로보틱스에 강화학습같은 머신러닝 기술을 활용하는게 인상깊더라구요.
과는 소프트웨어융합이지만, 다른 공대 학과와 복수전공 비슷하게 트랙을 제공하는데, 이중에 기계공학과 수업이 다수 포함된 로봇관련 트랙이 있습니다.
학부 1학년주제에 분야의 유망이니 대학원이니 하는게 주제넘어 보일수도 있지만, 당장 트랙을 선택해야 하는 상황이라 질문드립니다.
1. 저런식으로 컴퓨터공학과 기계공학을 섞어놓은 트랙이 경쟁력있을까요? 괜히 둘다 애매하게 배우는건 아닐지 걱정됩니다.
(교육과정이 필요하시다면 첨부하겠습니다)
2. 요즘 머신러닝쪽으로 가시려는분들이 많이 보입니다. 그중에 당연히 저보다 학부도 좋고 수학같은 기본기도 더 탄탄하신 분들도 많을텐데요, 저 분야(머신러닝, 특히 로보틱스와 결합된) 가 제가 석사, 혹은 박사까지 마치고 졸업할때도 블루오션일까요?
일단 학문보단 취업이나 창업쪽을 생각하고 있습니다만
개발자로 나가는것보다 평균적으로 일자리나 연봉같은 부분에서 이익일지요?
3. 대학원 진학을 위해 어떻게 준비해야하나요?
찾아보면 학점관리나 학부연구생 이야기가 많은데,
학부연구생은 교수님께 어떻게 컨택을 드려야하는건가요?
자대가 아니라 가고싶은 연구실에 컨택을 해도 무관한가요?
저 둘 외에 좋은 랩에 가기위해 준비하면 좋은것들은 어떤게 있을까요?
배워야할것도, 알아가야할것도 참 많은 것 같네요
멍청해보이는 질문일지라도 무지한 후배를 위해 답변해주시면 정말 감사할 것 같습니다ㅠㅠ
머신러닝 대학원 학벌 김GPT 2 10 12809
기계과 진로고민 김GPT 10 15 3327-
0 9 6990
타대학 진학관련해 질문 드립니다. 김GPT 1 6 5553-
1 4 10557
의대에서 인공지능 대학원 진학 김GPT 14 11 4837
soft robtics 김GPT 0 14 3481-
0 4 5571
머신러닝과 하드웨어 분야 진로고민 김GPT 0 4 7423
대학원생 예절에 대해 쓴 글 보고... 명예의전당 164 10 27858
대한민국 학계는 이게 문제임 명예의전당 243 38 90631-
375 60 43211
아무개랩 게시판에서 핫한 인기글은?
- 신생랩 초반에 논문 썼는데 폭망하는 케이스
16 - 대학원에 답답한 친구들이 많이 보이네요...
207 - 박사졸업을 앞두고 더 일찍알았으면 더 잘할수있을텐데 싶은 것들
179 - 기분파 교수님 너무 힘들어요
21 - 이상한 교수님때문에 고통받는 대학원생들은 타대생들인가요?
8 - 대학원생 커뮤니케이션도 실력
10 - 모든 데이터를 조작해 박사학위를 받은 선배
11 - 국내 최상위 대학교의 대학원 진학을 고려 중이라면,, 인서울 중상위권 vs 메이저 지거국이면
5 - 지거국 교수로 치면 어느학교 정도랑 비슷한가요
5 - 국내박사 후 미국포닥이 느끼는 학생/연구 차이?
14
아무개랩 게시판에서 최근 댓글이 많이 달린 글
🔥 시선집중 핫한 인기글
최근 댓글이 많이 달린 글
2020.07.10
2020.07.10
2020.07.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