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감박사넷에 글을 쓰는 것 같네요. 재혐오 댓글 방지를 위해 말씀드리면 YK학생입니다.
최근에 '이대 대학원 인식 어떤가요?'라는 질문성 글이 올라왔습니다. 해시태그로는 #컨택 #군대 #전문연 등이 있었습니다. 미루어 짐작했을 때, 대학 졸업 중이시거나 갓 졸업한 남자분일거라 생각합니다.
질문 글에는 진학하는 전공 분야, 랩실, 본인 상황과 교수님 연구에 대한 내용은 하나도 없이 '인식수준 어떤가요?'만 던지며 본인도 '예상되는 댓글'에 대해 인지는 하신 것 같습니다.
어느정도 댓글이 달리자 '싸우지 마세요ㅋㅋㅋㅋ'라는 질문자의 모습을 보면서.. 그분이 원하신 모습이 이건가..싶었습니다.
일단 댓글 분들이 95%이상은 남초환경에서 살다온 사람이 많고, 전체적인 이용자 성비도 남자가 압도적으로 많은 상태에서 ssh ist skp yk..누가 어느급이네.. 남의 학교 깍아내리는걸 스포츠로 생각하는 분위기인거 뻔히 아는데..(본인도 이미 문제성 혐오 댓글에 대해 인지하시 듯)
단지 '00대 인식'을 여기서 묻는다...? 사실 타대학을 물어도 헐뜯는 댓글이 많이 달리는 요즘 김박사넷을 보면.. 질문의 의도가 어느정도 의심이 되며, 마무리로 싸우지 말라고 웃으며 마무리 하는 모습에 그 의심은 더욱 커졌습니다.
질문자분이 일상에서 어떤 커뮤니티를 하고 계신지는 몰라도, 다른 커뮤는 몰라도 여기는 나름 열심하 공부하고, 각자 나름대로 미래 사회에 대한 긍정적 성과를 남기고 싶은 사람들이 많아서 좋았습니다. 덕분에 저도 좋은 분들께 많은 도움 받았으니까요.
예전부터 존재했지만, 어떤 젊은 정치인이 노골적으로 시작해 재미 본 갈라치기, 혐오 정치.. 이쯤되면 그 폐해에 대해 다들 한번쯤 생각해보셨을 것 같습니다. 이제 이런 놀이 그만좀 하고, 또 놀아나지 맙시다..
2023.01.28
대댓글 4개
2023.01.28
2023.01.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