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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곳저곳에 댓글을 남기는 것 같아, 개인적으로 궁금증이 생겨 질문드립니다.
어떤 학교를 나오셨고, 어느쪽 일에 종사하시는지 특정되지 않는 범위에서 알려주시면 제가 답글을 다는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혹시 교육 및 계에 종사하시어 실제 자료들을 근거로 말씀하시는건가요 아니면 웹상의 이런저런 썰들을 보시고 말씀 하시는건지 궁금합니다.
특히, 포스텍 포기하고 연고대 공대로 가는 학생이 많아지고 있는 추세라는건 교육 및 입시 현업에 계시지 않는 한 알기 굉장히 어려운 정보인데, 그 소스도 궁금합니다.
13 - 그.. 설령 맞는말이어도 그런식으로 말하면 욕먹을텐데요..
좀 세상을 순수하게 보면서 삽시다. 꼬아보지말고요.
애들이 징징거릴수도 있죠 열심히 하는 학생들도 있을거고요.
29 - 의사가 왜 망하지?
의사들이 그 동안 고소득에 대우 받고 살아온 특혜가 적어질까봐서 발악하고 있는 것일 뿐입니다. 앞으로 고령화 시대와 더불어 의료 수요가 다다블로 많아지기에 절대 망하지 않습니다. (정원 늘어도 선진국과 비교해도 몇배가 모자릅니다.)
지난 30년 넘게 대학교와 대학생수가 두배이상 늘었는데도 의대 정원은 단 한명도 늘지 않았습니다. 고작 이천명 늘어난다고 망하겠습니까?
더럽고 오염되고 섞고 잘려지고 검정 피가 철철 흘르고 오물이 뒤섞인 상처나 시체를 두려워하지 않고 생명을 구하겠다는 "튼튼한 심장" 과
아프고 어려운 사람들이 아파서 고생하는 것을 따뜻하게 보담아 줄 수 있는 "따뜻한 심장" 을 가지지 못했다면 의대 가지 마시고 설대 컴공을 가시기 바랍니다.
나중에 이것들 때문에 힘들어 합니다.
또한 지금 처럼 환자는 내팽겨치고 자신들의 이익을 위해 병원과 학교를 벗어나 있는 위선에 가득찬 "의사 카르텔" 의 일원밖에 더 되겠습니까!
주위의 조언도 중요하겠지만 자신을 되돌아보고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13 - 솔직히 너무 맞는 말임 ㅋㅋㅋ
21 - 본인은 대단한 사람이라 일침 놓고 계신거군요
18 - KY는 이미 서로 간격이 너무 많이 벌어졌네... 노벨상도 그렇고
22 - 의대가 없는곳이 불리한건 어쩔수 없죠.
이유를 갖다 붙일 필요는 없다고 봅니다.
대학순위가 저렇게 나온건 결과인데
그것이 본인 마음에 안든다고
이래서저렇고 저래서저렇고
거리는건 옳은 태도가 아님
13 - 대학랭킹은 각 학교 본부들의 로비실력에 지대한 영향을 받는 지표입니다.
저런 랭킹 백날 들이대도 연대-성대가 PK보다 좋은 학교고 세종대-영남대가 지스트-디지스트보다 좋은 학교라고 생각하는 사람 없잖아요?
세계대학랭킹이 이름 첨듣는 외국대학들 순위 궁금할때나 찾아보는거지 SPK가 어쩌고 YKSSH가 어쩌고 훤히 꿰고있는 우리가 저걸 참고할 이유가 있나요? 저거 평가한 외국 할배들이 연세대랑 카이스트 중 어디가 더 좋은 학교인지에 대해 한국 대학원생들보다 더 잘 알 이유가 있나요?
우리는 저기 나열된 학교들의 수준을 이미 너무 잘 알고 있습니다.
그렇기에 이 순위는 국내대학들의 실력을 나타내는 게 아니라 대학랭킹들의 부질없음을 나타내는 지표라고 보는 게 맞습니다.
25 - 전적으로 동감하는데 다만 딱 한가지 아주 중요하게 지적하고 싶은건 논문 척척 잘쓰는 사람도 빡치는건 매한가지입니다. 다만 징징거거리느라 날리게 되는 시간과 기회비용이 아까울 뿐이죠. 혹여나 이 논리가 연구계에 돈을 더 안넣어도 된다라는 채용되길 바랍니다.
21 - 고대다니다 반수해서 포스텍 들어가 졸업했는데 제 인생에서 가장 잘한 선택입니다.두학교 학부 모두 다녀본 경험상 비교급의 학교가 아님
13
졸업 협박..
2022.11.09
졸업 협박을 당하고 있습니다.
지도 교수님도 아니고 이 분한테는 제대로 된 강의를 들어본 적도 없는 교수입니다. 아예 관련이 없고 그냥 졸업 요건에 필수로 들어가는 교필 과목 교수님인데요. 매주 발표를 시키는데 평가 방식이나 중점으로 보는 항목이 그때그때 본인 기분에 따라 달라져서 수업 자체도 힘들고, 평가 내용도 비판보다는 비난에 가까워서 인신공격을 당하는 게 부지기수라 심적으로 힘들어하던 수업이었습니다.
급기야는 지도교수님의 지도 아래 제목을 정하고 내용을 만든 것들을 발표하는데 엉망진창에 최악이라는 말만 반복하기에 교수님 지도 아래 정한 것들이라고 대답했습니다. 이걸 토대로 학위 논문을 쓸 예정이라 수정이 어려울 것 같다고요. 그러니 이 수업에 저를 제적시켜버리겠다고 협박을 했습니다. 그 말씀은 졸업을 시키지 않겠다는 뜻이냐고 물으니 제 말을 잘라버리고 수업 자체를 일방적으로 종료시키더군요.
그러고는 제가 보는 앞에서 지도교수님께 전화해서 제가 만들어온 것들이 엉망진창이라고 욕을 하시네요. 물론 이분은 저와는 전공이 달라 어떤 용어가 전문용어인지도 모릅니다. 단어 옆에 영어 약어가 있다고 불쾌해하시는데 이유조차 설명하지 않습니다. 그저 발표문의 제목, 단어 하나와 조사 하나에 매달려서 엉망이라고 욕을 하시더군요.
지도교수 갑질은 들어봤어도 이런 식의 횡포는 처음 겪어보고 들어본 적도 없어서 당황스럽고 억울하기도 억울합니다. 작정하고 졸업 안시키겠다고 딱 잘라 말하는데 제가 취할 수 있는 조치가 있을까요..
지도 교수님도 아니고 이 분한테는 제대로 된 강의를 들어본 적도 없는 교수입니다. 아예 관련이 없고 그냥 졸업 요건에 필수로 들어가는 교필 과목 교수님인데요. 매주 발표를 시키는데 평가 방식이나 중점으로 보는 항목이 그때그때 본인 기분에 따라 달라져서 수업 자체도 힘들고, 평가 내용도 비판보다는 비난에 가까워서 인신공격을 당하는 게 부지기수라 심적으로 힘들어하던 수업이었습니다.
급기야는 지도교수님의 지도 아래 제목을 정하고 내용을 만든 것들을 발표하는데 엉망진창에 최악이라는 말만 반복하기에 교수님 지도 아래 정한 것들이라고 대답했습니다. 이걸 토대로 학위 논문을 쓸 예정이라 수정이 어려울 것 같다고요. 그러니 이 수업에 저를 제적시켜버리겠다고 협박을 했습니다. 그 말씀은 졸업을 시키지 않겠다는 뜻이냐고 물으니 제 말을 잘라버리고 수업 자체를 일방적으로 종료시키더군요.
그러고는 제가 보는 앞에서 지도교수님께 전화해서 제가 만들어온 것들이 엉망진창이라고 욕을 하시네요. 물론 이분은 저와는 전공이 달라 어떤 용어가 전문용어인지도 모릅니다. 단어 옆에 영어 약어가 있다고 불쾌해하시는데 이유조차 설명하지 않습니다. 그저 발표문의 제목, 단어 하나와 조사 하나에 매달려서 엉망이라고 욕을 하시더군요.
지도교수 갑질은 들어봤어도 이런 식의 횡포는 처음 겪어보고 들어본 적도 없어서 당황스럽고 억울하기도 억울합니다. 작정하고 졸업 안시키겠다고 딱 잘라 말하는데 제가 취할 수 있는 조치가 있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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