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가장 핫한 댓글은?

석사 2학기 자퇴고민

2022.09.23

3

2331

올해 1월에 입학해 현재 2학기 석사과정입니다.
지도교수가 우선 횡령, 가스라이팅, 욕설 등등
흔히들 말하는 괴수입니다.

저런 교수를 컨택해서 직접 온 저의 잘못이 1순위지만 2학기가 되면서 자퇴를 늘 고민하는 이유는
"내가 뭘 배우는거지"하는 생각이 너무 많이 들고있습니다. 또한 지도교수는 저의 연구 주제에 관해서 관심이 하나도 없고 심지어 제가 어떤 연구를 하고 있는지 잘 모릅니다.

심지어 자기 기분이 안좋으면 욕설,폭언을 너무 자주하고 남자랑 여자랑 대하는 태도가 너무 달라서 그거 또한 너무 미치게 합니다. (남자한테는 매우 엄격하지만 여자한테는 늘 ok마인드입니다)

1년만 버티면 되지 않을까 생각도 하는데 또 하나의 걱정이 제 졸업논문입니다. 지도교수는 졸업논문 주제를 제가 속해있는 과제 데이터로 쓰면 되지 "뭘 너가 또 돈아깝게 실험을 하고 그러냐" 이렇게 말하는데 제가 속한 과제는 올해로 끝나기도 하고 그간 선배들이 써먹은 데이터가 많아 사용할 수 없거든요.
제가 입학했을 때 과제 마무리 최종 보고서 단계에 투입된 겁니다.

저런 이유를 진지하게 말을하면 "쓸데없는 소리말고 하던거나 잘 해라" "가정교육 그렇게 받았냐"이러니 제 자신이 정말 정신적으로 미쳐가고 있습니다. 이제는 제 전공이 너무 싫어졌습니다. 저렇게 폭언하고 저한테는 따로 행정일, 논문수정 작업도 시키니까 일은 일대로 시키니 더 미쳐버리겠네요.

자퇴를 하자니 무슨 이유로 자퇴를 하겠다고 말을 하기도 어렵고, 어떻게 보면 1년 공백기가 생기는거라서 취업할 때 큰 불이익이 생길까봐 걱정이 되면서 다니다가 9월까지 끌고 왔네요... 조언 부탁드립니다 ㅠ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3개

2022.09.23

그러다 석사 졸업 안 시켜주면 어떻게 하실 건데요. 빨리 탈출하세요.

2022.09.23

인생에서 1년은 길게보면 아무것도 아닙니다. 이미 글만봐서는 남아있어봤자 아무것도 배울게 없는 상황인것 같네요

2022.09.23

석박사 통합 5학기 까지 마치고 올 9월에 6학기 들어가면서 자퇴했습니다.
석사라도 받고 나오는게 좋았을 것이라고 모두 얘기하지만, 저는 후회 없습니다.
만 30개월의 연구실 생활에서 배운 것도 많았으니까요. 마음 먹기 나름 입니다.
글쓴이 분이 생각 하시기 나름이에요. 근데 다시 한번 돌이켜보고 결정하세요.
그 상황에서 어디까지 본인이 노력해보고 결정하는지는 추후에 본인 인생에 아주 중요하지 않을까 개인적으로 생각해봅니다.
저랑 매우 비슷해 보이는 상황이어서 공감이 되네요.

댓글쓰기

게시판 목록으로 돌아가기

김박사넷의 새로운 거인, 인공지능 김GPT가 추천하는 게시물로 더 멀리 바라보세요.

앗! 저의 실수!
게시글 내용과 다른 태그가 매칭되어 있나요?
알려주시면 반영해드릴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