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수님께서 궁금한거 물어보라고 하셔서 연구관련 여쭤봤습니다. 교수님께서 답을 생략하시고 다음 질문을 바로 하라고 하셔서 연구 관련 질문 2개(1.연구실에서 주로하는 분석 기술을 제가 잘 배울수 있을까요?) 인건비 질문1개 인턴질문 1개 총 4가지를 하였습니다.
교수님 답변
1.석사,박사,포닥 인건비를 지금 학위과정들 몇몇분을 예시를 들면서 아주 매우 자세하게 연차별로 자세한 금액을 알려주셨습니다.
2.연구 질문 설명해주시면서 제가 여쭤본 분석기술들이 연구실에서 시스템화를 해놔서 와서 배우면 된다고 하셨습니다.
3.연구실에서 쓰는 분석기술 A를 콕집으셔서 이게 우리 연구실 메인중 하나인데 학부생때 해봤다는게 흥미롭다고 하셨습니다 (자대 학부연구생때 박사선배님 mdpi논문에서 공동저자로 저 기술에 대해 맛만 보았습니다)
4.인턴은 분석기술을 배워야 해서 필수고 최근 합격생은 2가지 경우중 하나라고 하셨습니다(4-1.전기모집 합격후 겨울방학때 인턴 후 학기시작 4-2.인턴후 내년 4월 후기모집지원 후 합격)
제 질문-교수님 답변
1. 4-2합격생처럼 인턴 후 후기모집으로 지원하고 싶은데 가능한지 여쭤봤습니다-빨리해도 늦게해도 되고(전기 후기 상관없고) 너의 선택이다.아마 학점이나 이런거보면 합격할것 같다고 하셨습니다(입시 합격을 의미하는 뉘앙스이었습니다)
2. 그럼 언제까지 말씀드리면 될까요?라고 여쭤봤습니다(전기,후기중 어떤걸 결정할지에 대해 말한거였습니다)-'굳이 왜?'라고 하시면서 '음...메일이라도 보내라 누락 될 수도 있으니' 라고 하시면서 면담을 마무리 지었습니다
*면담중 TO얘기는 한번도 안 하셨습니다.
제 지인이 이 연구실에 있는 본인 친구한테 물어보니 원래 교수님이 칭찬에 엄청 인색한분이라 저정도면 칭찬하신거다라고 하셨습니다
2022.09.06
대댓글 1개
2022.09.06
대댓글 3개
2022.09.06
대댓글 3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