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박순애 '수업리뷰' 검열 의혹…"방으로 불러 로그인 지시"

2022.07.04

5

4667

박순애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 후보자가 대학원생들이 과거 인터넷 커뮤니티에 남긴 수업에 대한 '한줄평' 검열을 위해 작성자 색출까지 했었다는 추가 폭로가 3일 제기됐다.

CBS 노컷뉴스는 ([단독]박순애, 대학 조교에게 '갑질' 의혹…최근 일일이 '전화' 왜?)단독 보도를 통해 박 장관이 서울대학교 행정대학원 교수로 재직하면서 조교 및 직원들에게 업무와 무관한 심부름을 시키거나 본인과 나눈 메시지 기록을 삭제 지시하는 등 이른바 '갑질'을 행사했다고 보도한 바 있다.

이런 가운데 박 후보자가 담당 조교를 불러 대학원생 온라인 커뮤니티에 본인과 관련한 리뷰 검열을 종용했다는 추가 증언이 나왔다. 또 과거 커피 심부름, 청소 매뉴얼 등이 '문서' 형태로 존재 했었는데, 마침 한 기업의 '갑질 매뉴얼'이 논란이 되자 문서 매뉴얼을 급히 삭제 지시했다는 주장도 제기됐다.

서울대 행정대학원 조교 출신 졸업생 A씨는 "2019년에서 2020년사이 박 후보자가 조교들을 교수실로 한명씩 불러 '(김박사넷에) 아이디 쳐서 들어가'라고 말하며 눈앞에서 직접 사이트 접속을 지시했다"고 증언했다.

'김박사넷'은 대학원 교수와 연구실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인터넷 커뮤니티로 학교 이메일을 통해 학생임을 인증하면 대학원 교수에 대한 한줄평을 남길 수 있다. 또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작성자가 언제든 한줄평을 수정, 삭제할 수 있다.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5개

IF : 2

2022.07.04

굉장하네...요즘 S랑 K 난리네

대댓글 2개

해당 댓글을 보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하기

해당 댓글을 보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하기

IF : 5

2022.07.04

킹박사넷 떡상가나요

2022.07.05

응 로그인 해도 본인글 확인 못해~

댓글쓰기

게시판 목록으로 돌아가기

앗! 저의 실수!
게시글 내용과 다른 태그가 매칭되어 있나요?
알려주시면 반영해드릴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