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가장 핫한 댓글은?

THE PH.D. GRIND를 아시나요?

똑똑한 쇠렌 키르케고르*

2021.11.24

2

2967

안녕하세요. 여러분에게 도움이 되는 책 한 권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미국에서 많은 대학원생들한테 읽혀졌던 필립 구오 (Philip Guo)의 THE PH.D. GRIND를 아시나요?

인터넷 책 혹은 인터넷 회고록(memoir) 이지만 굿리즈 평점 4.25에 빛나고
https://www.goodreads.com/en/book/show/15731248-the-ph-d-grind

그리고 유타 대학교의 John Regehr 교수가 모든 CS 박사들이 읽어야 한다고 추천한 문서 (아마도 제일 정확한 표현) 입니다.
https://blog.regehr.org/archives/743

이 책은 저자의 전공이 컴퓨터과학이어서 컴퓨터과학을 전공하는 박사과정의 고뇌?를 다루고 있지만 박사 과정을 하고 있는 모든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고 공감 가는 내용을 다루고 있습니다. 그래서 박사 과정을 생각하시거나 지금 박사 과정에 계시다면 한번 읽어 보시기를 추천 드립니다.

안타깝게도 구오 교수는 이 책을 몇년 전부터 자기의 홈페이지에서 지우고 번역을 하거나 재분배를 금하고 있습니다만 인터넷이란 곳은 모든 정보를 가지고 있는 곳이죠. 이 책을 논외로 하고도 구오 교수의 글들은 많은 도움이 됩니다. 역시 본인이 전부 비공개로 하여서 이제는 찾기가 쉽지 않지만 찾을 수 있다면 많은 도움이 될거라 생각합니다.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2개

2021.11.26

회고록 어디서 구할 수 있나요? 해당 링크 사이트 가입하면 구할 수 있을까요?

대댓글 1개

해당 댓글을 보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하기

댓글쓰기

게시판 목록으로 돌아가기

김박사넷의 새로운 거인, 인공지능 김GPT가 추천하는 게시물로 더 멀리 바라보세요.

앗! 저의 실수!
게시글 내용과 다른 태그가 매칭되어 있나요?
알려주시면 반영해드릴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