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박사넷

근데 진지하게 HSS라인에서 IST가는사람

August Krogh

누적 신고횟수가 20개이상인 사용자입니다.

2021.01.21 23 2699

있기는 함??
왜 자꾸 YK+IST 라면서올려치기 오지게 하는지 모르겠음.
나 신소재인데 HSS학부졸 IST는 살면서 주변에서 딱 두명봤는데ㅋㅋ
그것도 진짜 괜찮은 교수님이라면서 굳이 찾아간거지 아니었으면 울산까지 갔겠나 싶음.
대부분은 그냥 자대가지 굳이 그 촌구석까지; 이런 느낌 아닌가? 차라리 에리카를 더 많이가는듯
지방대 학부출신이면 또 모르겠다만...

IST는 최대한 높게쳐도 HSS 라인 아니냐
YK에 비빈다면 YK+S HS+IST라면 이해라도 하겠는데ㅋㅋ(대학원만)

댓글 23

  • Socrates (탈퇴한 회원입니다)

    2021.01.21

    IST는 UST

    대댓글 0개

  • Camillo Golgi

    2021.01.21

    성하예프 ㄷㄷ

    대댓글 0개

  • Georges-Louis Leclerc, Comte de Buffon

    2021.01.21

    누적 신고가 20개 이상인 사용자입니다.

    HSS 올려칠수록 추해보이는건 정작 본인들인걸 가장 모르는 성대인들

    대댓글 0개

  • Alexander R. Todd

    2021.01.21

    누적 신고가 100개 이상인 사용자입니다.

    당연히 타대생 기준으론 ist를 가지 등록금 무료에 월급 150이 평균인대
    당연히 자대생은 서성한 가겟지 왜 촌구석 ist까지 가겠음

    타대생 기준으로 spk, ist만 괜찮고 나머지 학교는 학벌세탁임
    경쟁률 자체가 없기때문에

    근데 자대생 기준으론 spk yk, sshist 당연한거 아님?

    대댓글 0개

  • Alexander R. Todd

    2021.01.21

    누적 신고가 100개 이상인 사용자입니다.

    인서울 중,하위권, 또는 수도권, 지방대에서 과기원가는게 이득이라는거지, 돈벌고 환경좋으니 자대생메리트가 하나도없고

    여기는 대부분 딱 저정도 학부생들이 많으니 ist가 선호도가 높은거고

    대댓글 0개

  • Georges-Louis Leclerc, Comte de Buffon

    2021.01.21

    누적 신고가 20개 이상인 사용자입니다.

    1. 자대생 기준으로 spk를 못갈거면 자대를.

    2. 타대생 기준으로 spk (최소 yk 인기랩)못갈거면 ist를.

    3. 집에서 사립대학의 막대한 등록금과 수도권 청년의 생활비를 다 지원해줄 수 있을 정도로 부유한 집안이 아니라서 제 정신인 성인이라면 당연히 ist.

    학자금 대출해서 학벌 세탁하겠다고 ssh 가는 사람 봤는데 진짜 한심한 짓임.

    4. 타대생 기준으로 ssh을 간다는건 그냥 학벌 세탁용으로 가겠다는거 밖에 안보임.

    대댓글 0개

  • Väinö Linna

    2021.01.21

    존나 어이없네 성대생이 이딴 글을 왜 올리냐
    진지하게 성훌이라고 생각하는 거면 저능아 아님?
    왜 이딴 글 올라올 때마다 성대 다니는 사람들이 욕 먹어야되는지 이해가 안되네
    또 주작이라고 지랄해대겠지 시발ㅋㅋ

    대댓글 0개

  • Väinö Linna

    2021.01.21

    성대 구데기인거 인정 한다고 개새끼들아ㅋㅋ
    현실에서 성대 부심 부리는 성대생 본적은 있니?

    거의 밈 수준으로 굳어진 이딴 레파토리의 글을 성대생이 썼다고 진지하게 믿을리는 없을 거고 그냥 우월감 느끼고 싶어서 타격감 있는 상대 잡고 조리돌림하면서 낄낄대는 거지.

    니네가 똑똑하고 능력있고 우월한거 진심으로 인정한다니까? 누가 성대를 ist 보다 높게 쳐달래? 학교차원에서 over the sky 어쩌고 중앙일보 대학 순위 갖고 개지랄 떠는거 재학생도 볼썽사나운데 왜 가만히 있는 재학생들까지 모욕하니?

    니네는 실력은 좋아도 인성은 글러 먹었어ㅋㅋ
    맘대로 비공감 눌러라~ 타격감 오지지?
    니네 같은 강약약강 비겁한 새끼들이 말년도 행복한지 보자ㅋㅋ

    대댓글 0개

  • Georges-Louis Leclerc, Comte de Buffon

    2021.01.21

    누적 신고가 20개 이상인 사용자입니다.

    ㄴ 추하다친구야

    대댓글 0개

  • Väinö Linna

    2021.01.21

    원글 쓴 새끼도 비공+신고 먹였다. 적당히 해라

    대댓글 0개

  • Väinö Linna

    2021.01.21

    Buffon 추한 건 니새끼 인성이라고 본다ㅎㅎ 갈길 가라

    대댓글 0개

  • Zeno

    2021.01.21

    거의 없딘 하지 ㅋㅋㅋㅋ 다 건동홍 아래 애들이 ist 지원하는거지 보통

    대댓글 0개

  • Alexander Pushkin

    2021.01.21

    ist훌리왤캐많냐
    한학년전체에 학교당 정시 20명뽑나? 몇명뽑냐
    다른학교 1000명씩뽑을때 20명~많아야100명뽑는걸로
    상식적으로 학부도 건국 홍익에 입결비비는데
    다른학교처럼 뽑으면 바로 국숭에 비벼질텐데
    왤캐자부심이많음?

    대댓글 0개

  • Jean Baptiste Lamarck

    2021.01.21

    ㄴ 수능 안쳐본거 티내는건지 뭔지 모지른 소리만 하시네요
    한 학년 전체 정원이 200명 정돈데, 어디 잡대 다녀서 원서질 라인도 안겹쳐본게 티가 나네요
    건국 홍익 국숭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대댓글 0개

  • Charles Lyell

    2021.01.21

    HSS 학부 출신인데 내 주변에 ist 간 사람 한명도 못봄 ㅋㅋ 80프로 정도가 학부로 끝내고 20프로정도 가는데 그중 반은 자대감

    대댓글 0개

  • Francis Birch

    2021.01.21

    누적 신고가 100개 이상인 사용자입니다.

    지스트에는 ssh 출신 몇 있어요.... 대부분 전문연으로 군대해결하려고 카이스트 떨어지고 온 사람들이긴 하지만... 성대사랑에도 지스트 치면 지스트대학원생 관련글 나오던데...학부가 ssh라면 대부분 자대 가겠죠 그냥

    대댓글 0개

  • Edvard Grieg (탈퇴한 회원입니다)

    2021.01.22

    ssh은 ist 안가지. 근데 중경외시 이하 타대생들도 ssh 절대 안감.. 돈 많고 서울 살고 싶으면 yk, 돈 아끼고 전문연 챙기고 싶으면 ist.

    대댓글 0개

  • Isaiah Berlin

    2021.01.23

    Ist를 건국 홍익에 비교하는 저새끼는 진짜 꾸준하네 ㅋㅋ 말이 되는 소리를 해야지 참..

    대댓글 0개

  • Xenophon

    2021.01.23

    야 반대로ㅋㅋㅋㅋㅋㅋ ist에서 ssh도 안가요...ㅋㅋㅋㅋㅋㅋㅋㅋ

    대댓글 0개

  • Rudolf Christoph Eucken (탈퇴한 회원입니다)

    2021.01.23

    타대생들한테 ist 대학원은 언급되도
    ssh, yk 대학원은 거의 언급 안되는데. yk는 간혹 몇몇이 가기도 한다만.
    그리고 대학원 말하는거 마즘? 대학원 말하는거면
    타대 -> ist 랑 타대->ssh를 비교해야지. 학부 말하는거면 나도 yk에 비빈다고 생각해본적 한 번도 없고 내 주변에 그런애들 한명도 없음 쉐도복싱 그만해라.
    근데 글쓴놈 ssh, yk 대학원 간 타대생 아닌지 모르겠네 ㅋㅋ 진심으로 yk ssh를 타대에서 갈 정도면 어느수준의 학부 다닌지 뻔한데 ㅋㅋ 익명 커뮤에서 ist가 어떻고 ssh가 어떻고하는거냐?

    대댓글 0개

  • Ralph Ellison

    2021.01.23

    글쓴이 개잡대에서 IST떨어지고 ssh기피랩 합격한듯

    대댓글 0개

  • Francis Birch

    2021.01.24

    누적 신고가 100개 이상인 사용자입니다.

    지스트같은경우는 옛날에 과기원이 카이스트랑 지스트 밖에 없을때 YK 학부 사람들도 종종 왔었음. 대부분 석사만 하고 다른곳으로 갔고 지금은 YK학부 출신들이 절대 안갈테지만...근데 ssh 학부 -> ist는 지금도 가뭄에 콩나듯 보임. 얘기 들어보니 카이스트는 떨어졌고 전문연으로 군대는 해결하고 싶어서 간거같음. 근데 -ist에서 ssh 간 사례는 단 한명도 없을거라고 내가 장담함...

    대댓글 0개

  • Francis Birch

    2021.01.24

    누적 신고가 100개 이상인 사용자입니다.

    그리고 -ist가 당연히 연고대보다 전통 규모 인지도 딸리겠지만 ... 연구환경이랑 학생들을 위한 복지(등록금면제, 박사진학시 군면제, 캠브리지 버클리 교환학생 etc..)고려하면 연구원하러 가기엔 yk보다 훨씬 좋은면도 있음. 그리고 입학생 절반가까이가 과학고 영재고 출신이고 대부분이 YK +HSS 복수합격자들임. -ist가 인지도도 후달리고 사람숫자도 적다고 밑도 끝도 없이 까내리는 사람들 학회에서도 제발 본인학부 연구실 밝히고 마이크 잡고 그래줬음 좋겠다 ㅋㅋㅋ

    대댓글 0개

댓글을 작성하기 위해서는 을 해야합니다.

김박사넷 로그인을 하면
더 많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1. 또 읽고싶은 게시물을 스크랩 할 수 있어요!
  • 2. 특정 게시물 또는 댓글에 댓글알람 설정을 할 수 있어요!
  • 3. 연구자포럼을 이용할 수 있어요!
  • 4. 매주 업데이트 되는 매거진 아티클을 볼 수 있어요!
  • 5. 출석체크포인트를 모으면 상점이 열려요!

110,000명의 김박사넷 유저들과 함께해보세요!

신고하기

신고사유를 선택해주세요.
추후 김박사넷 게시판 서비스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하루에 신고는 3번까지 할 수 있습니다. 신중하게 선택해주세요.

IF뱃지가 일정 개수 이상일 경우
닉네임 수정이 가능합니다.

회원 프로필 완성 후 글쓰기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프로필 완성하기

CV를 생성하여 학위/학과가 확인되면 연구자포럼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CV 생성하기 CV 도움말

MY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