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가장 핫한 댓글은?
- 병신
아무리 강사라도 상명대 출신이 서울대 교단에 서는 건 말이 안되지 않나???
76 - 연구 실적 출신 대학 당연히 전부 봅니다. 그런데 대학 학벌이 나쁜 것은 고교시절 입시 성적이 나쁜 것이고, 강사로 교단에 서는 것은 대학수준의 학문의 성취도가 남을 가르칠 만 한 것이지요. 차라리 대학 학벌이 나쁘면 입시 강사를 할 수 없다는 말을 하셨으면 좀 더 공감이 되었을 것 같네요.
아무리 강사라도 상명대 출신이 서울대 교단에 서는 건 말이 안되지 않나???
42 - 잠시나마 공포를 느끼셨으리라 생각하니 짜릿했습니다. 감사합니다 야호
아무리 강사라도 상명대 출신이 서울대 교단에 서는 건 말이 안되지 않나???
60 - 학생 신분때는 그냥 성적이나 실적이 좋으면 어는정도 앞길이 보입니다. 그러나, 사회로 진출하게 되면 여러가지 사항들이 고려 대상이 됩니다. 입사 당락의 키를 쥐고 있는건 회사측 입니다. 심하게 표현하면 사기업의 경우 회사 마음대로 해도 된다는 이야기 입니다. 그게 사회 입니다. 님을 필요로 하는 회사가 반드시 있을겁니다. 인내를 가지시고 계속해서 지원해 보시기 바랍니다.
확실히 취업에서 석사 실적은 의미없나봐요
23 - 해외라는곳이 다를수있지만, 미국은 보통 PI미팅 - 합격통보 - PI가 cover letter 공유 - HR팀을 통해서 DS서류발급 이 방식이 가장 많은듯 합니다.
PI를 통해서 합격 연락을 못받았는데, HR팀을 통해서 진행되는 사항은 제 주변에 한해서는 못들어봤습니다.
여튼 이런 사항은 나중에 잡 구하실때도 동일하게 생기는데, 저라면 A를 통해서 정확한 상황을 물어보고 시간적 여유가 있을경우에는 B를 시도해볼듯 합니다. 그게 아니면, B에게 A의 상황을 전하면서 "난 너랑 더 연구하고싶은데, A에서 합격통보를 받았고 빨리 결정해야된다. 혹시 결정을 빨리 내려줄수있냐" 라고 말하는건 미국내에서는 정말 일반적인 경우입니다.
저도 포닥을갈때도 운좋게 두군데가 동시에 됐어서 비슷한 방식으로 했고 (저또한 먼저 통보나온곳 말고 나중에 통보받은곳으로 갔었습니다만, 저런식으로 잘 해결해서 먼저 오퍼준 교수와도 친하게 지냅니다) 그 이후에 잡마켓에서 잡 구할때도 동일한 방식으로 했습니다.
쓸데없이 상황 안물어보고 혼자서 질질끌다가 이도저도 아닌 상황되고 욕은 욕대로 먹는게 가장 안좋은선택지고, 미국내에서는 그런 협상등이 일반적이기 때문에 상황 확실히 물어보고 서로 상황 공유하는게 좋다고 봅니다.
포닥 오퍼메일 받고 거절하면...
19 - 바쁘면 버스 탄다는게 말이여 방구여?
바뻐도 자기연구 자기가 스스로해야지
버스타고 쩔받고 싶다고 당당하게 쓰냐
항상 이런식임 착취 당한다고 소리지르는 애들
고상한척 해도 까보면 결국 “해줘”임
여긴 희한한게 애들 착취하지 말자하면
21 - 이동할때 택시탄다는걸 잘못 표현했네요.
쓴분은 버스 자주 타셨나봅니다??
여긴 희한한게 애들 착취하지 말자하면
17 - 긁? ㅋㅋㅋ
근데 전공이 뭐길래 돈 없어서 알바까지 함?
여긴 희한한게 애들 착취하지 말자하면
13 - 요즘 왜이렇게 관종들이 많지?
가서 엄마한테 관심이나 받아요.
아이큐 높은 사람들 보셈
17 - 진학 ㄱ
지금 안하면 평생 생각나고 후회할듯
지거국 3학년입니다 서울대 교수님께 석사 제의?를 받았습니다
17 - 오징어심리학과는 님처럼 온라인에서 분위기 파악못하고 나대는대 심지어 노잼인 그런 오징어를 연구하는 곳입니다. 님은 연구대상으로 지원가능합니다
서울대 오징어심리학과 대학원 어떤가요?
15 - 님 혼자 본질을 꿰뚫은 것 같죠? 본문에 쓰신 거 모르는 사람 없습니다. 살다보면 누구나 자연히 깨닫게 되는 것들이 있는데, 사회생활이나 공부가 부족한 사람들이 유난히 뒤늦게 체감하고 여기저기 떠벌리더라고요.. 작성자분 표현을 빌리자면 조금 멍청해보입니다.
아이큐 높은 사람들 보셈
17 - 그냥 진짜 궁금해서 물어본 건데 줴럴이누ㅋㅋㅋㅋ
UST는 왜 평가가 안좋나요?
15
관련분야 학연생 읽씹당한 경우..
2025.07.12

학부연구생에 관한 질문입니다! 저는 3학년 1학기를 마치고, 막연히 회로설계를 희망하고 있습니다. 전기보단 전자를 좋아하고, 학부중 반도체공학보다는 전자회로를 더 좋아했어서 이러한 판단을 내렸습니다.
이번 여름방학에 컨택을 하여 학부연구생 경험을 쌓고 싶습니다. 현재 자대 교수님 두 분께 컨택을 드렸지만 연락이 없어서 에타를 보니 인기가 많은 랩실들이라 자리가 없을 가능성이 농후하다 하시더군요..
제 첫 질문은 다음과 같습니다:
학교 내에, ‘회로설계 분야에 학부연구생을 받는 교수님’은 세 분 정도입니다. 소자 및 공정 분야 교수님은 약 일곱분 계십니다. 만약 회로설계 분야 교수님 세 분께 모두 컨택을 실패하면, 공정 및 소자분야 학연생이라도 들어가는 게 좋을까요?
(저는 막연히 “희망 분야 연구실만 들어가야지” 라고 생각했는데 어떤 지인들은 연구실에 들어가 연구 경험 쌓는 게 우선이라시면서, 들어갈 수 있을지도 모르면서 재지 말고 무조건 어떤 전자과 랩실이라도 갈 수 있으면 들어가라 다그치시더라구요. )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아직 모르는 게 너무나도 많지만.. 철없는 학부생 정신 차리게 하는 따끔한 다그침, 현실적인 조언, 모두 감사하겠습니다!
-
1 10 8121 -
2 6 8444
학부연구생 밖에 없는 랩 어떨까요? 김GPT 1 7 5141-
0 6 2625
학부연구생 런 각 잡고 있습니다. 김GPT 5 3 7245-
2 10 1937 -
1 5 596 -
2 4 1665
학부연구생 컨택 김GPT 0 12 958
내 석사생활 참 많은일들이 있엇네요^^ 명예의전당 197 34 66407
연구실을 옮기는 것에 대하여 명예의전당 157 33 27020-
340 32 70188
학부 인턴 게시판에서 핫한 인기글은?
학부 인턴 게시판에서 최근 댓글이 많이 달린 글
🔥 시선집중 핫한 인기글
- 카이스트, ‘QS 제재’ 담당교수 징계 감경 ... 정작 부하직원은 퇴사
19 - 여초랩에 들어가면 안되는 이유
54 - 확실히 취업에서 석사 실적은 의미없나봐요
27 - 포닥 오퍼메일 받고 거절하면...
11 - 석/박사중에 ADHD 이신분들이 꽤 계신가요?
15 - 신생랩 교수님 논문이 적어요
9 - KAIST 염지현 교수팀, 세계 최초 카이럴자성 양자점 개발...빛 구동 AI용 소자 구현
11 - 학술적 파시즘이 보이는게 걱정됩니다.
22 - 서울대 오징어심리학과 대학원 어떤가요?
13 - [김박사넷 신춘문예 도전작] 연구와 바다
16 - 인생이 회피와 책임전가인 너
18 - 안녕하세요. 카이스트 합격 후기입니다
15 - AI 대학원 인공지능 상위 대학원 경쟁률 요즘 말이 안되네요.....
10
최근 댓글이 많이 달린 글
- 만 51세 여성 지인이 미국 박사유학 상담을 해온다면... 뭐라고 말해줘야 하나요?
69 - 2026년 가을학기 미박 현실적으로 가능할까요?
10 - 아무리 강사라도 상명대 출신이 서울대 교단에 서는 건 말이 안되지 않나???
69 - 여긴 희한한게 애들 착취하지 말자하면
17 - 냉정하게 학부시절에 인서울 끝라인 대학나오고(이공계열)
11 - 아이큐 높은 사람들 보셈
38 - 그냥 궁금해서 여쭤보는건데요
15 - 지거국 3학년입니다 서울대 교수님께 석사 제의?를 받았습니다
22 - 게임관련 일반대학원은 절대로 안 가는 걸 추천함
17 - 포스텍 한수희 교수님 랩 인기랩인가요?
9 - 광명상가에서 카이스트 대학원 가는게 가능한가요?
14 - UST는 왜 평가가 안좋나요?
18 - 졸업했으면 좀 나가주세요
13
댓글쓰기